기사 메일전송
월성초 사물놀이 동아리, 초등부 1위 ‘대상’
  • 푸른신문
  • 등록 2021-11-25 13:13:54
기사수정

제29회 대구전국사물놀이경연대회


월성초등학교(교장 배연옥) 사물놀이 동아리가 제29회 대구 전국사물놀이경연대회에서 초등부 1위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3일, 대구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29회 대구 전국사물놀이경연대회에는 총 27팀 229명이 비대면 방식으로 참가했으며, 월성초 사물놀이 동아리는 ‘영남 사물(짝쇠)’를 연주해 대상을 수상했다.
3, 4학년 단원으로 이루어져 있고, 올해 창단해 1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동아리임에도 불구하고 “가락을 잘 이해하고 있으며 연주자간 소통을 통해 조화를 이룬다”는 심사평을 받으며 초등부 1위의 영광을 얻었다.
이번 수상은 월성초만의 특별한 예술 교육의 힘으로 이루어진 결과이다. 월성초등학교는 학생 주도 수업과 예술 교육을 중점으로 미래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물놀이 동아리 활동뿐만 아니라 전교생 1인 1악기 수업, 플루트 오케스트라단 운영, 교육과정 내 예술수업 등 대구시교육청의 예술교육 활성화 사업과 달서구청 교육경비를 지원받아 다양한 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월성초 배연옥 교장은 “학생들이 매주 열심히 연습을 하고 좋은 결과를 얻게 되어 참 기쁘다. 앞으로도 전통을 이어나갈 동아리 활동 지원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자료제공:월성초등학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