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대구시 12일부터 어르신 독감 예방접종 시작
  • 푸른신문
  • 등록 2021-10-21 11:46:22
기사수정

연령별 접종기간 구분…사전예약제 실시

대구시는 지난 12일(화) 75세 이상 어르신부터 독감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하고 있으며, 대상자별로 시작 시점을 분리해 순차적으로 접종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접종도 진행되고 있어 안전한 접종을 도모하고자 어르신 독감 예방접종에 한해 사전예약제를 실시한다.
예방접종사전예약시스템(https://ncvr.kdca.go.kr)에서 직접 예약하거나 대리인 예약도 가능하며, 시스템을 통한 예약이 어려운 경우에는 1339 또는 120 콜센터, 위탁의료기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해 예약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의료기관별로 접종가능 인원에 제한이 있으므로 방문 전 의료기관에 접종가능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예약을 위해 신분증과 본인 명의 휴대폰을 지참해야 한다.
주민등록상 거주지와 관계없이 전국 위탁의료기관 어디에서나 무료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대구시민에 한해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기존1~3급) 및 사회복지시설 생활자는 10월 25일(월)부터 사전예약 없이 지정된 위탁의료기관에서 무료접종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면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과 독감 예방접종이 동시에 시행되는 만큼 안전한 접종을 위해 대상자별로 구분한 접종일정을 지켜주시고, 반드시 건강상태가 좋은 날 예방접종을 받으실 것”을 당부했다.
<자료제공:대구시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