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김규리 외 1명 ‘동네 한 바퀴’, 이제환 ‘우리 집 새(New) 식구 새(Bird) 식구’
달서구문화원이 주최한 제3회 달서구문화원 UCC 공모전에서 김규리 외 1명(초·중·고등부) ‘동네 한 바퀴’, 이제환(대학·일반부) ‘우리 집 새(New) 식구 새(Bird) 식구 ’이 각각 대상을 차지했다.
달서구문화원 UCC 공모전은 영상을 통해 우리 주변의 이야기를 전하고 다양한 생각에 공감하는 기회를 만들고자 기획한 공모전이다.
심사는 김종수(전 대구예술대 교수), 김정학(대구교육박물관장), 김준영(푸른방송 방송본부장)이 맡았다.
김정학 대구교육박물관장은 “이번 심사에서는 메시지는 분명한가, 내용은 진실한가, 남의 힘을 많이 빌린 작품은 아닌가, 최소한의 미디어 문법은 지키고 있는가, 독창성은 엿보이는 가 등의 원칙을 염두에 두고 선입견 없는 평가를 했다”며, “초·중·고등부는 순수한 접근으로 시작했지만, 구성과 제작의 스킬은 부족한 점을 많이 드러냈고, 대학·일반부는 메시지를 무리하게 강요하는 부분이 드러나 보여 시상 작에서 배제한 경우가 여러 점 있었으며, 시상 작으로 뽑은 작품은 당장의 멋진 작품이라기보다 비전이 담겨있는 작품으로 UCC를 통해 더 나은 자기 창조를 할 수 있는 계기를 돈독하게 해줄 것 같은 작품에 점수를 줬다”고 평했다.
입상작은 달서구 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업로드 될 예정이다.
초·중·고등부 수상자에는 상장과 부상이, 대학·일반부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총상금 390만 원이 수여된다.
대상 외 입상자는 다음과 같다.
☞초·중·고등부
▶대상(대구광역시달서구청장상) 김규리 외 1명-동네 한 바퀴 ▶금상(대구광역시문화원연합회장상) 이정하-우리 어디서 만날까? ▶은상(대구광역시문화원장상) 서인혜-내 친구 탄이를 소개합니다 ▶은상(대구광역시문화원장상) 김명재-명재와 함께하는 코로나 극복 운동 ▶동상(대구광역시문화원장상) 김동욱-나와 동생의 먹방 ▶동상(대구광역시문화원장상) 이정하-소나기 2
☞대학·일반부
▶대상 이제환-우리 집 새(New) 식구 새(Bird) 식구 ▶금상 김재동-슬기로운 환경 생활 ▶은상 박경희-Colorful, Cultural City, Dalseo! ▶은상 류채우-벼랑 끝 달서구 곳곳을 누비다 ▶동상 김진희-자연과 문화의 공존 ‘대구 수목원’ ▶동상 박창수-좋은 세상 만들기
<자료제공:달서구문화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