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립중앙도서관(관장 장철수)은 성인, 학부모, 어르신을 위한 2021년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을 다가오는 9월부터 운영하며, 지난 18일(수)부터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 중이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총 8개로, 운영기간은 9~11월까지이다.
자기계발을 위한 어학 초급과정으로 ‘기초 여행영어회화’, ‘기초 중국어회화’, ‘기초 일본어회화’ 를 운영하고, 시민저자 양성과정으로 ‘시 창작교실’, ‘생활수필’ 을 마련해 독서 및 인문학 소양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학부모를 위한 역량개발 프로그램으로는 ‘그림, 클래식을 만나다’ 를 운영하며, 어르신을 위한 행복프로그램으로 ‘사주명리학으로 만나는 동양철학’, ‘은빛 스마트폰 활용기초’ 를 운영한다.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https://
library.daegu.go.kr/jungang)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모든 강좌는 무료(단, 교재비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로 운영되며, 다자녀(3자녀 이상) 가정에는 수강인원 10% 범위 내에서 우선 수강 혜택이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대구광역시립중앙도서관 독서문화과(☎ 231-2050)로 문의하면 된다.
장철수 관장은 “이번 하반기 평생교육프로그램은 시민들이 자기계발을 이루고 인문학 소양을 더욱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지친 마음도 함께 달랠 수 있길 바란다” 고 했다.
<자료제공:대구시립중앙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