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8일(금)까지 신청, 자원봉사활동 모든 분야
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로 심사
대구시는 사랑과 나눔을 실천하는 자원봉사활동 우수체험사례 발굴 및 시상을 통해 자원봉사 참여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제18회 대구 자원봉사활동 체험사례’를 공모한다.
공고일(2021. 8. 17.) 현재 대구시에 주소를 두고 1365자원봉사포털(http://www.1365.go.kr)에 가입한 시민은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단, 타 시·도 주민으로 대구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직장에 재직 중인 자 또는 대구지역 자원봉사센터에 등록한 자도 참가할 수 있다.
신청기간은 10월 8일(금)까지이며,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느꼈던 보람과 미담사례 등을 A4용지 3매 내외로 작성해 이메일, 우편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내용은 자원봉사활동의 모든 분야로 △재난·재해구호 △사회복지 △환경보호 △문화·예술 △체육·관광 △교통·질서계도 △각종 대회·행사지원 △마을공동체 활동 등이 해당된다.
중·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3개 부문으로 구분하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씩을 선정해 대구시장상을 수여한다. 또한 체험사례집을 발간·배포해 사랑과 나눔의 소중한 이야기를 시민들에게 널리 전파할 예정이다.
입상자 발표는 오는 11월 24일에 개별 통지하고 대구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와 대구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www.dgvolunteer.co.kr)에 게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홈페이지(http://www.daegu.go.kr,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대구시 자치행정과(☎803-3043)에 문의하면 된다.
차혁관 대구시 자치행정국장은 “사랑과 헌신으로 묵묵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들의 소중하고 아름다운 경험사례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대구시민들에게 많은 힘과 공감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1. 7. 31. 기준) 대구시 자원봉사자 등록인원 : 707천 명(인구대비 30%), 2021년도 활동 연인원 : 417천 명
<자료제공:대구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