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달성문화재단(이사장 김문오)은 지역민의 생활문화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생활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하빈면 대평리에 있는 폐교된 대평 초등학교를 리모델링한 ‘하빈 행복 생활문화센터’를 개관하고 이에 따른 하반기 대관 신청을 받는다.
대관 신청 자격은 달성군을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는 성인(만 19세 이상)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생활문화 관련 동호회 또는 단체이며 성인 5인 이상인 경우 아동(만 10세 이상)도 동호회 회원으로 포함할 수 있다. 대관 가능 장소는 행사 및 연습 공간인 다목적실과 미술, 공예 등의 활동 공간인 공작실, 주요 연습 공간인 동아리실로 나누어져 있으며 기본 음향장비 및 집기들이 구비되어 있다.
외부 운동장의 경우 별도로 협의 후 사용이 가능하다. 단, 대관일 기준으로 코로나19 사 회적 거리두기 단계 및 방역지침에 따라 사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1일 최대 4시간, 1일 1회, 주 2회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하반기 대관기간은 9월 1일~12월 31일까지이며, 대관 신청을 원하는 단체(동호회)는 8월 17일~11월 30일까지 신청서 등을 작성해 이메일(dsart_con@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www.dsart.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하빈 행복생활문화센터(053-593-4270)로 연락하면 된다.
<자료제공:달성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