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 2021 소통·공감 위한 ‘가족상담’ 프로그램
  • 푸른신문
  • 등록 2021-08-12 14:55:19
기사수정

여름 방학 중 부모-자녀 소통 및 가족 관계 증진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철) Wee센터는 7월에 관내 초·중학생 자녀를 둔 여덟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상담’을 시작했다.
가족구성원 서로에 대한 이해가 높아지면 자연스레 갈등이 줄어들고,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이 이루어질 수 있다. 이를 통해 각 가정의 청소년이 가정에서 안정감을 느끼고, 학교에서는 활기차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개별 가족들의 상황에 맞춰 부부, 부모-자녀가 함께 상담에 참여하면서 평소 가족이 고민하던 부분에 대해서 상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한다. 맞벌이 부부가 많은 상황을 고려해 평일 야간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참가 학부모는 “가족이 함께 상담을 받으면서 서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많은 도움이 된다. 양육태도를 점검하고 코칭을 받을 수 있어 유익하다”고 밝혔다. 참가 청소년은 “부모님과 대화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편안해져서 좋고, 상담 대기시간에 보드게임, 탁구 등의 활동도 할 수 있어서 즐겁다”고 표현했다.
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앞으로도 가정의 소통 증대와 건강한 가족문화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자료제공:달성교육지원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