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채로운 강좌와 풍성한 가을 정주행해요
  • 푸른신문
  • 등록 2021-08-12 14:50:44
기사수정

두류도서관, 평생교육강좌·1인 미디어 아카데미·전통문화 아카데미·수강생 모집

대구두류도서관(관장 오선화)은 지역 평생교육기관으로서 시민 여가활동과 자기계발의 장을 마련하고자 8월 9일(월)부터 선착순으로 하반기 평생교육·1인 미디어 아카데미·전통문화 아카데미 등 다양한 강좌 수강생을 모집 중 이다.
강좌 신청은 방문 신청 또는 두류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daegu.go.kr/duryu)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토요도서관학교 및 1인 미디어 아카데미는 온라인 신청만 가능하다.
하반기 평생교육강좌는 어르신(만 55세 이상) 대상으로 ‘바로 써 먹는 두 마디 여행영어회화’, ‘실버 동화구연’, ‘실버 스마트폰 활용교육’ 강좌를 마련했으며, 성인(학부모)을 위한 강좌로 ‘수필창작 기초’, ‘생활일본어 초급’, ‘원어민 생활중국어 초급’, ‘한문서예’, ‘힐링 시낭송’, ‘캘리그라피’, ‘문학테라피’를 개설하고, 어린이를 위한 평생강좌(토요 도서관 학교)로 ‘생각이 자라는 책읽기’, ‘별난 역사 톡톡’을 운영한다.
또한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1인 크리에이터가 되고자 하는 지역주민들을 위한 1인 미디어 아카데미도 마련했다. 어르신(만 55세 이상) 대상으로 ‘영상으로 소통하는 액티브 실버-지금 당장 시작하는 실버 유튜브’, 성인(학부모)을 위한 ‘일상이 추억이 되는 내 아이 성장영상 제작’, 취준생 및 대학생을 위한 ‘영상으로 놀 줄 아는 대구 청년(2기)’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 영상편집 프로그램을 사용해 영상 촬영 및 편집 실무를 익히는 소수 정예 강좌(5명 정원)이다.
아울러 전통문화의 우수한 가치를 일상 속에서 쉽게 만나보고, 자긍심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2021년 전통문화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책과 전통문화의 특별한 만남·전통을 읽다 문화를 잇다’라는 대주제로 책, 그림, 소리 등 우리 속에 녹아있지만 잘 알지 못했던 전통문화의 요소들을 소주제로 삼아 이를 심도있게 발견하고 음미할 수 있는 인문학 강좌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단,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 각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두류도서관 독서문화실(☎231-2731~3)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두류도서관>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