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제종합장식'
오늘은 논공읍에서 인테리어 맛집으로 유명한 황제종합장식에 가보았다. 황제장식은 논공 북동초등학교 근처에 있다.
깔끔한 간판과 내부로 이루어져 있다. 골목에 있지만, 논공 주민이라면 모르는 분이 없다.
인테리어만 전문으로 30년째 하고 계시기 때문이다. 논공 최고의 인테리어 명가이다. 입소문 단골 위주로 가게를 하고 계신다. 논공에 오래 사셨는 분이라면 아마 다들 알고 계실 거다.
가게 문을 열고 들어가면 인심 좋게 생기신 사장님이 반겨주신다. 가끔 붕어빵인 아드님도 있다. 사장님 일도 많이 도와주는 것 같다. 적성에도 맞고 하여서 하게 된 가게가 어느덧 30년이라는 긴 시간이 흘렀다.
이렇게 오랫동안 할 수 있는 것은 철저한 사후관리가 있어서 가능하지가 않았나 싶다. 주로 하는 일인 도배, 장판은 오랜 노하우로 인하여 빈틈없이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한다고 말씀하신다.
30년 노하우가 묻어나는 것 같다. 틈날 때마다 즐기시는 등산도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자주는 못 한다고 하신다.
더더욱 요즘 침체된 경기로 인하여 제때 결제를 못 해주시는 손님들로 인하여 어려운 점도 있다고 하신다. 더운 여름을 지나 가을쯤 우리 집의 분위기를 한번 바꿔보고 싶으시면 황제장식으로 문을 두들겨 보세요.
☞ 주소:대구광역시 달성군 논공읍 논공로9길 26
전화:053) 615-1784
신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