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취업과 창업 꿀팁, 청년 내일학교에서 알려드려요
  • 푸른신문
  • 등록 2021-07-22 14:18:49
기사수정

하반기 참가자 100명 모집

대구시는 미취업 청년(만 19~34세)들에게 진로탐색과 갭이어*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내일학교’ 하반기 참여자를 8월 5일(목)까지 모집한다.

*갭이어(Gap year) : 봉사, 여행, 교육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흥미와 적성을 찾고 진로를 재탐색하는 기

청년 내일학교는 청년들의 진로탐색을 위해 최신 취·창업 및 창직 트렌드 공유와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현직자의 생생한 경험 및 노하우를 전달하고, 청년들이 사회진입에서 겪는 어려움과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졸업 후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에게 자기계발과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2017년부터 청년 내일학교를 운영해 오고 있으며, 대구형 청년보장제 출범과 함께 2019년부터는 청년수당 지원사업과 연계*해 추진하고 있다.

*청년 내일학교 수료 후 사회진입활동지원금(150만 원) 지원

하반기 청년 내일학교는 8월에 참여자를 선발해 9월까지 약 2개월 동안 갭이어 이해, 취·창업 특강, 멘토링데이 등을 온·오프라인 병행해 진행한다. 졸업식(내일 콘서트)에는 취·창업에 성공한 작년 내일학교 참가자들의 도전기 및 사례를 통해 실전 취업에 대한 선배들의 생생한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청년 내일학교는 대구시에 거주하는 만 19~34세 이하의 취업과 창업을 고민하는 청년이라면 누구나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상반기 청년 내일학교는 6월 4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청년 100명을 대상으로 진로탐색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료제공:대구시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