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창의융합교육원, 생활 속 아이디어 산출 통한 수학, 과학, 정보 융합 교실대구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진주)은 7월 19일(월)~23일(금)까지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2021. 대구창의융합교육원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융합 교실’에 참가할 학생을 에듀나비 소프트웨어교육센터(www.edunavi.kr/sw) 홈페이지에서 7월 5일(월)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다.
이번 여름방학 융합 교실은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매년 초등학교 방학 기간 중 운영하는 과정으로 올해는 운영시간도 늘이고 교육 내용도 학생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산출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구성했다.
초등 3~4학년 과정은 몇 년 전부터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는 적정기술에 대한 내용을 주제로 ‘페트병 전구 만들기’와 ‘와카워터 만들기’를 직접 체험하며 아이디어 생성과 적정기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운영한다.
초등 5~6학년 과정은 소프트웨어 교육을 중심으로 ‘로봇과 함께하는 미래’를 주제로 ‘미래형 자율자동차 만들기’와 ‘로봇 스포츠 씨름’을 진행한다.
대구창의융합교육원에서 진행되는 수학, 과학, 정보 관련 교육 활동은 선착순온라인 신청으로 대상자를 선정하며 5일간 매일 동일한 내용으로 수업이 진행되며 요일별로 3~4학년군 24명, 5~6학년군 24명을 선정한다.
장진주 원장은 “여름방학을 맞이해 초등학생들이 짧은 시간이지만 다양한 융합 수업을 접하고 자신의 생각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의미 있는 일이며 지속적으로 학생들의 창의성과 융합적인 사고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했다.
<자료제공:대구창의융합교육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