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용산동 숨은 국가대표 고깃집, 국가대표급 축산물센터!!
  • 푸른신문
  • 등록 2021-07-01 16:23:18
기사수정


오늘은 우리 동네 숨은 고기 맛집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용산동 지하도로 지나기 전에 위치한 가게인데 골목 안에 있어서 정말 숨은 맛집 같습니다.
가게 간판만 봐도 무언가 잘할 거 같은 식당, 가게 이름은 국가대표급 축산물센터!! 라는 곳입니다.
가게 이름만 봐도 무언가 잘할 것 같고 애국심이 느껴지는 건 제 생각일까요?
정말 맛있고 윤기 흐르는 좋은 고기만 파신다고 소신이 정말 국대급입니다.
장아찌, 백김치, 생강 절임, 계란장조림, 미역국, 콩나물, 양파소스, 파재래기 등이 먼저 나옵니다.
애피타이저로 느낀 미역국은 날씨가 따뜻함에 불구하고 몸을 싹 녹여 줍니다. 고기 먹기 전에 소주 한잔 먹기에 좋은 거 같습니다. 특히 콩나물 양파 무침은 간장과 어우러져 나오자마자 인기쟁이네요. 짭짤 단백 하니 정말 맛이 좋아서 3번이나 리필 해 먹었습니다.
최고 등급의 한우와 비장 탄의 만남!!
직접 가공하여 더욱 싸고 신선한 한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집은 안창살, 갈빗살, 살치살, 꽃등심 등 판매하는데 특히 황제 갈빗살이 대박입니다. A+ 이상에 고기를 소 잡는 날 직접 고령에 가셔서 경매로 가져오신다고 합니다. 고기에 있는 마블링이 장난 아닙니다. 고기를 구워서 먹으면 육즙이 여기저기 튀어 다니며 고기가 싹 녹는다고 할까? 저는 정말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느꼈지만, 소고기를 다소 즐기지 아니하신 분들은 느끼할 정도의 마블링이 다른 가게와 비교가 안 될 정도입니다. 그리고 숯은 일반 숯이 아닌 비장 탄을 사용합니다.
비장 탄은 일반 참숯보다 1,200도 내외의 온도에서 달구고 더 달구어 만든다고 합니다. 숯도 고기에 맛을 좌지우지한다고 여기시는 사장님.
고기도 숯도 고급을 사용하니 맛이 국가 대표가 아닐 수 없습니다.
아는 맛이 더 무섭다는 김치말이 국수!!
느끼해질 무렵 살얼음 가득한 김치말이 국수와 고기 한 점. 다시 시작하는 맘으로 고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 가게 김치말이 국수는 또 다른 상쾌함과 시원함을 동시에 느끼게 해줘서 좋았습니다.
고기 먹으면 마지막으로 먹어야 하는 된장을 시키고는 또 한 번 놀랐습니다.
이 가게는 사골 시래기 된장찌개인데 고추가 들어가서 적당히 매우면서 구수한 정말 옛날에 할머니가 끓여주신 맛에 사골에 진함이 더해져서 자꾸자꾸 손이 갑니다. 3~4명이 먹을 만한 큰 뚝배기에 듬성듬성 씹는 맛이 나는 고기도 아낌없이 넣어주셔서 고기 건져 먹는 재미도 솔솔 합니다.
국가대표 사장님이 운영하는 국가대표급 소고기 한 번 드셔보겠습니까?

☞ 용산동 910-5 국가대표급축산물센터
☎ 053)524-2229

박성철 기자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