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두류도서관, 한양대 정효찬 교수의 ‘유쾌한 상상’ 특강 및 1인 미디어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 푸른신문
  • 등록 2021-05-27 10:22:46
기사수정

대구두류도서관(관장 오선화)은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교육인프라를 구축해 학생 및 시민 대상으로 콘텐츠를 제작·체험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미디어창작실을 6월 4일(금) 도서관 1층에 개설한다.
두류도서관은 도서관에 시민들이 다양한 미디어 문화를 창작하고 향유할 수 있는 미디어창작실을 조성하는 기념으로 운영하는 다양한 특강과 1인 미디어 아카데미의 수강신청을 5월 24일(월)부터 모집 중이다.
먼저, 기념특강으로 대구 MBC라디오 ‘FM 모닝쇼’의 게스트 ‘핑크찰리’로 출연 중인 한양대 정효찬 교수를 초청해 ‘유쾌한 상상’ 특강을 연다. 이 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우리가 갖추어야 할 필수 덕목인 융합과 복합의 개념을 예술과 인문학으로 친근하게 풀어내어 창의적 안목과 혁신의 원리를 깨닫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관심있는 누구나 5월 24일(월)부터 온라인으로 신청받고 있다.
또한 본격적인 미디어창작실 운영을 위해 ‘1인 미디어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5월 24일(월)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초등 4~6학년 대상 ‘나는야 키즈 브이로그 크리에이터’, 성인대상 ‘1인 크리에이터로 성공하기’, ‘영상으로 놀 줄 아는 대구 청년(야간)’ 등 상반기 1인 미디어 아카데미 프로그램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 영상채널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다양한 주제의 영상콘텐츠를 기획·촬영·편집하는 기법을 실습하고, 실제 유튜브를 개설해 영상을 업로드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기타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두류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독서문화실(☎231-2731~3)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두류도서관>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