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성군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비대면으로 똑똑한 건강관리
  • 푸른신문
  • 등록 2021-03-26 12:52:08
기사수정

달성군보건소(소장 박미영)에서는 지역주민의 효과적인 건강관리를 위해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2021년 모바일 헬스케어’ 1기 참여자 12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헬스케어사업이란 스마트폰 모바일 앱과 디바이스를 활용해 대상자에게 6개월간 보건소 전담팀(코디네이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 처방사)이 건강 습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건강콘텐츠 제공, 집중 상담 등 개인별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대상 자격은 비질환자 및 약물을 복용하지 않는 달성군 주민 또는 달성군 소재 직장인으로서 스마트폰 활용이 가능한 사람이며 신규참여자 및 건강위험요인(혈압, 공복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개수가 많을수록 우선 등록기준 자격이 된다. 박미영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수요가 높아지고 있고,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한 모바일헬스케어 사업이 지역주민의 자가 건강관리 능력 향상 및 만성질환 예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달성주민건강증진센터 건강관리실(☎668-3839 / 3834)로 문의하면 된다. 신청자는 건강검진을 통해 대상자로 선정되며, 6개월간 스마트폰 앱과 제공된 스마트 밴드로 건강관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
<자료제공:달성군보건소>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