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미용실이 우리 주변에 즐비하지만 <행복한 미용실>은 이곳만의 특별한 장점이 있어 손님들이 꾸준히 찾는 곳이다.
송현동에서 8년째 한자리를 지키면서 단골 아닌 손님들의 스타일까지 기억하고 있다가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완성해 내는 집이다. 대개 미용실에 가면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을 요청했으나 마음에 들지 않는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그러나 여기는 그럴 걱정 없이 이전과 동일한 헤어스타일하고 싶으면 미용실에 와서 그냥 앉기만 하면 된다. 그래서인지 가까운 가게 주변에서 오는 손님도 있지만 자신의 스타일을 기억해주는 사장님 덕분에 오랜 단골 손님들이 지속적으로 찾아오는 곳이다.
컷트를 위해 오는 손님도 그냥 획일적인 스타일로 컷트만 해주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고객마다 개개인의 두상을 보면서 자신에게 맞는 헤어스타일을 찾아 권유해 단골이 된 경우도 많다고 한다. 기존 스타일을 바꾸고 싶어하는 손님이 오면 전문가 입장에서의 의견을 충분히 나눈 후 고객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추천하여 머리카락 한 올 한 올 정성들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스타일을 만들어낸다.
최근에는 심각하게 손상된 모발 상태로 방문했던 손님이 오랜 시간 케어를 하며 모발이 건강해지고 본인만의 스타일을 찾아 만족해할 때 정말 보람을 느낀 적이 있었다며 행복해 한다.
더불어 집에서 혼자 모발관리 하시는 분들을 위한 꿀팁이라며 헤어관리의 가장 기본인 머리 감을 때 샴푸 원액을 펌프해서 모발 끝에 바르고 손에 남은 샴푸를 거품 내어 두피를 가볍게 문지르는 방법으로 샴푸를 하면 탈모 예방이 된다면 비법도 알려주셨다.
‘항상 내 가족에게 하듯, 손님들의 건강부터’라는 영업 원칙을 가지고, 생계를 위한 수단이기보다는 내 가게를 찾는 손님들에게 봉사한다는 마음으로 일하고 있다고 한다. 지금은 가게를 오픈 할 때보다 동일 업종 가게들이 하나, 둘씩 늘어나면서 경쟁이 더 커졌고 작년부터 유례없는 코로나 사태가 지속되다 보니 이로 인해 매출이 너무나 바닥이라 가게 운영이 힘들지만 <행복한 미용실>을 찾아오시는 분들이 조금이나마 편안한 시간을 가지고 헤어스타일이라도 멋지게 해서 기분이 좋아졌으면 좋겠다고 한다.
나도 오늘 또 헤어스타일 바꾸러 한번 가볼까?
☞주소: 달서구 월배로 64길 11/ 예약문의: 053-621-2158
정말봉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