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평생교육 13개 강좌 수강생 모집
대구두류도서관(관장 오선화)은 지역 평생교육기관으로서 시민 여가활동과 자기계발의 장을 마련하고자, 어르신·성인(학부모)·어린이를 대상으로 3월 둘째 주부터 강의를 시작하는 2021년 상반기 평생교육 13개 강좌의 수강생을 2월 22일(월)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어르신(만 55세 이상)을 대상으로 ‘실버생활영어’, ‘실버 동화구연’, ‘실버 스마트폰 활용교육’ 강좌를 마련했으며, 성인(학부모)을 위한 강좌로 ‘수필창작 기초’, ‘생활일본어 초급’, ‘원어민 생활중국어 초급’, ‘한문서예’, ‘힐링 시낭송’, ‘캘리그라피’, ‘학부모 하브루타’, ‘문학테라피’를 개설하며, 어린이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생각이 자라는 책읽기’, ‘별난 역사 톡톡’을 운영한다.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대면ㆍ비대면 강좌로 유동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평생교육강좌 신청은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거나 두류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daegu.go.kr/duryu)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다자녀 가족(3자녀 이상)은 기간 내 신분증과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지참하여 도서관을 방문하면 모집 정원과 상관없이 강좌를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단, 교재 및 재료비는 본인 부담),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두류도서관 독서문화실(☎ 231-2731~3)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두류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