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사회를 살아가면서 누구나 생계를 유지하기 위한 직업은 꼭 필요하다.
여러 직장이 많지만, 지하철공사 / 한국기계연구소 / 정부청사 / 공공기관 등은 대부분 사람들의 로망이며, 이 외에도 이왕이면 특정 기술을 보유해 직장의 안정을 꾀하고 싶은 것은 당연한 마음이다.
그러기 위해선 꼭 필요한 것이 관련 직종의 자격증이다.
이곳 대한직업전문학교는 국비과정, 재직자 과정으로 2015년 설립해 지금까지 5,000여 명을 배출한 전국적 규모의 직업전문학교다.
특히 전기 / 공조 / 에너지 관련 종목 자격증 취득에 특화되어 있으며, 전국에서 몇 군데 없는 에너지기능장 자격 취득과정을 대한직업전문학교에서는 개강예정인 곳이다.
여러 방면의 다양한 최근 유망직종이 많지만 이번엔 에너지 관련 자격증을 적극 추천한다.
공조냉동 & 에너지관리 자격증과 가스&에너지관리자격증!
이 자격증은 냉난방시설을 갖춘 곳이라면 어디든 필수 자격증이 된다.
연면적 3만㎡ 이상 건축물은 올해 4월부터, 연면적 1만 5,000㎡~3만㎡ 건물은 내년 4월 등 선임자격증이 에너지관련 유지관리 기준이 의무화되고 점차 확대되면서 올해 최고 인기 종목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편, 외국인근로자의 경우 온수온돌, 방소 속성반을 운영해 F-4 비자반이 인기 있다고 한다.
우리가 거주하는 곳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직업전문학교들이 곳곳에 있지만, 이곳에서는 실기시험을 대한직업전문학교에서 바로 치를 수 있고, 전자문제 필기시험인 CBT 시험장을 유치해 곧 필기시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더군다나, 자격증 취득 후 가장 중요한 취업 알선도 여러 사업체와의 관계를 통한 성과를 함께 보장한다.
윤중환 원장은 대구·경북지역 80여 개 직업전문학교 및 학원 중 3위권을 자부하는 훈련생들이 믿고 찾는 고용노동부 지정 직업훈련 전문교육기관이라며, 구직자 뿐만 아니라 재직자도 인생2막을 설계하는데 큰 도움이 주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시 달서구 월배로 414 (송현동) www.dhe.or.kr / ☎ 053. 655. 0177
<자료제공:대한직업전문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