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국 최초 한국어로 하는 ‘IB월드스쿨’ 다품캠페인 이벤트
  • 푸른신문
  • 등록 2021-02-12 00:18:50
기사수정

일반 시민 대상 빈칸퀴즈 이벤트 온라인 홍보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초·중학교 전국 최초 한국어로 운영하는 ‘IB월드스쿨’ 공식 인증을 기념하는 설맞이 ‘다품캠페인 빈칸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다품캠페인은 2~12월까지 총 6회에 나눠 시민들의 대구교육정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쉬운 SNS채널을 통해 실시된다.
‘IB월드스쿨’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2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대구시교육청 페이스북에 게시된 빈칸 퀴즈에 정답과 응원글을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벤트 종료 후 각 채널별로 정답자 중 2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온라인상품권을 증정한다.
다품캠페인은 ▲4월, 온택트 학부모 교육 ▲6월, 인공지능(AI) 활용 맞춤형 수학학습프로그램 ▲8월, D-블렌디드 수업 ▲10월, 수능 응원 이벤트 ▲11월, 학교공간혁신을 주제로 연말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대구광역시교육청 누리집(www.dge.go.
kr)과 SNS 공식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대구시교육청 홍보담당자는 “대구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야말로 대구를 교육 수도로 만드는 가장 큰 원동력”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이벤트에 참가해 대구교육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동참해 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대구시교육청은 유튜브, SNS 등 특화된 쌍방향 소통채널로 교육수요자들의 대구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지속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