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시민 대상 빈칸퀴즈 이벤트 온라인 홍보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부설 초·중학교 전국 최초 한국어로 운영하는 ‘IB월드스쿨’ 공식 인증을 기념하는 설맞이 ‘다품캠페인 빈칸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해 처음 진행하는 다품캠페인은 2~12월까지 총 6회에 나눠 시민들의 대구교육정책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유튜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쉬운 SNS채널을 통해 실시된다.
‘IB월드스쿨’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2월 14일까지 진행되며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대구시교육청 페이스북에 게시된 빈칸 퀴즈에 정답과 응원글을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구시교육청은 이벤트 종료 후 각 채널별로 정답자 중 200명을 추첨해 소정의 온라인상품권을 증정한다.
다품캠페인은 ▲4월, 온택트 학부모 교육 ▲6월, 인공지능(AI) 활용 맞춤형 수학학습프로그램 ▲8월, D-블렌디드 수업 ▲10월, 수능 응원 이벤트 ▲11월, 학교공간혁신을 주제로 연말까지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대구광역시교육청 누리집(www.dge.go.
kr)과 SNS 공식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와 관련 대구시교육청 홍보담당자는 “대구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야말로 대구를 교육 수도로 만드는 가장 큰 원동력”이라며 “많은 시민들이 이벤트에 참가해 대구교육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동참해 주시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대구시교육청은 유튜브, SNS 등 특화된 쌍방향 소통채널로 교육수요자들의 대구교육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지속적으로 유도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