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및 인테리어 프로세스의 화룡점정은 무엇인지 생각해본 적이 있으신가요? 사실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공정은 없지만, 단어의 뜻을 그대로 생각해본다면 그것은 전기와 조명일 것입니다. 허술하게 마무리를 하면 바로 티가 나는 부분이기도 하니 말입니다.
최근 몇 년 사이에 셀프 인테리어 붐이 일어날 만큼 관련 시장이 활성화 되었지만 전기, 조명 부분은 위험성을 내포하고 있어 전문가의 손을 빌리는 게 안전합니다.
우신조명을 운영하는 홍종렬 대표는 체계적으로 전기 공부를 하여 자격증을 딴 후 송전탑 유지, 보수 관련 일을 시작으로 경험과 실력을 쌓았고 가게를 차린 후 수많은 현장에서 시행착오를 겪고 깨달으며 10년 넘게 전기와 조명 부분의 전문가로 현재까지 활동하고 있습니다. 현장일이 기본이라 힘든 분야지만 그냥 시키는 일만 하지 않고 발로 뛰며 찾아서 열심히 일하며 보낸 시간이 대부분입니다. 전기분야가 힘든 것은 사실입니다. 요즈음 시공하는 전기의 경우 시공 10년 이내에 고장률이 거의 없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그 틈새로 led 조명 붐도 불었고, 트랜디한 조명이 인테리어의 핵심으로 유행을 타기도 했지만 말입니다.
최근 시공을 완료한 고객의 소개로 경북 영천 지역에서 빠르고 깔끔하게 시공한다는 소문 덕분에 영천에서 공사할 일이 많아져 대구 영천을 오가는 시간이 길어져 불만이라 이야기를 하시지만 그래도 흐뭇해하시는 모습입니다.
작년 중반까지 함께 일하던 직원이 2명 있었는데, 워낙에 힘든 시기가 계속 되다보니 지금은 모두 프리랜서로 독립하여 따로 일하고 있지만 상황이 좋아진다면 다시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다고 하네요.
이렇듯 몸도 마음도 추운 힘든 시기지만 다시 일어서고 뛸 수 있게 해주는 원동력은 그 누구도 아닌 가족이라고 합니다. 이른 새벽에 출근해 늦은 저녁 퇴근하는 생활이 계속되어도 가족들의 미소를 떠올리면 피로 따위는 전혀 느껴지지 않는답니다.
☞ 시공 및 견적문의 : 010-9989-8301
|
김희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