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도서관, 12월 오프라인 사람책 열람행사
대구중앙도서관(관장 장철수)은 힘들었던 올해를 마무리하며 지친 마음을 힐링하고 다가올 2021년의 행복과 행운을 기원해 볼 수 있는 12월 오프라인 사람책 열람행사를 운영한다.
12월 11일 운영하는 첫 번째 사람책 열람행사 ‘수고했어, 올해도’는 올 한해 코로나로 힘들었던 나에게 보내는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캘리그라피 엽서를 써보며, 지친 마음을 힐링하고 2021년의 나를 응원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12월 17일 실시 예정인 두 번째 사람책 열람행사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에서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기대하며 장식용 크리스마스 리스를 만들어 본다. 크리스마스 리스는 문에 걸어두면 나쁜 기운은 물리치고 행복과 행운을 들여보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 다가올 크리스마스와 2021년의 행복 및 행운을 기원하는 즐거운 시간이 될 것이다.
12월 사람책 열람행사는 중앙도서관에서 오프라인으로 운영하며 모집 일정은 24일부터 다음달 14일로 열람행사별로 모집기간이 다르다. 참가 신청은 중앙도서관 홈페이지(http://library.daegu.go.kr/jungang)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한편 사람도서관은 종이책이 전달하는 지식과 정보를 넘어 사람책의 생생한 지식, 경험 등을 대출자와 대화형식으로 진행하는 나눔·소통·공감의 신개념 도서관 서비스로, 중앙도서관에서는 2014년부터 259명의 사람책이 활동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도서관 평생교육정보센터(☎231-2049)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중앙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