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고용위기 극복한 기업 찾는다
  • 푸른신문
  • 등록 2020-11-12 14:07:35
기사수정

‘노사상생 우수기업’에 최대 1천만 원 지원
11월 23일까지 1년 이상 가동중인 지역 기업

대구시는 코로나19에 따른 고용위기를 모범적으로 극복하고 있는 기업(사업장)을 발굴·지원하고, 상생의 문화를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노사상생 우수기업(사업장)’을 이달 23일까지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대구형 상생일자리 모델 발굴 컨설팅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추진하는 것으로 ▶코로나19 고용위기 극복을 위해 노사가 협력하여 고용유지 또는 일자리 창출에 앞장선 기업(사업장)이나 ▶코로나19 고용위기를 협력적 노사관계를 통해 모범적으로 극복한 기업(사업장) 등의 우수사례를 발굴하며,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대구시가 주최하며, 대구경북고용복지연구원과 산학연구원이 공동 주관한다.
응모대상은 대구지역에 소재(본사 또는 사업장)한 기업으로 1년 이상 정상 가동중인 기업(사업장)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심사를 통해 3개 기업(사업장)을 선정하며, 선정된 기업(사업장)에 대해서는 노사상생 문화 확산사업 관련 사업비를 지원한다.
사업비 지원규모는 ▲최우수기업(1개)의 경우 사업비 1천만원 ▲우수 기업(1개)은 사업비 7백만 원 ▲장려기업(1개)은 사업비 3백만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대구시청 홈페이지(www.daegu.go.kr) 또는 대구경북고용복지연구원 홈페이지(www.diew.or.kr) 공고문을 참고하면 되며, 응모신청서는 23일까지 대구경북고용복지연구원(☎242-1953)으로 우편이나 전자메일(hope1953@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자료제공:대구시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