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입시의 계절이 돌아왔다. 수능이(12. 3) 한 달도 채 남지 않아서 고3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은 몸과 마음이 바빠졌다. 고등학생의 자녀를 둔 학부모들은 그들이 학생이었던 시절과 지금의 입시제도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용어도 어렵고 공부 외에 다양한 교내, 교외 활동이 필요한 전형에 정보가 부족하고 준비과정을 모르고 있어 방향을 잡기가 매우 힘들다. 중학생에서 고등학생인 자녀를 두고 있는데 이게 다 무슨 소리인가 전혀 감이 안 온다면 달성군 1 : 1 맞춤 진학컨설팅을 받아보자. 작년부터 달성군은 군내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해 대입지원관을 상주시키면서 다양한 진학상담과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전형, 특기자전형 등 대학마다 굉장히 많은 전형이 존재하기 때문에 학생이나 학부모, 교사도 다 못 챙기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전문컨설팅을 받으면 확실히 도움이 된다. 하지만 사설 컨설팅 비용은 생각보다 꽤 비싸다. 이에 달성군 교육청소년과는 전문 컨설턴트를 채용해서 달성군 거주 학생과 학부모가 누구나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게 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대규모 입시설명회는 취소되었지만 대신 교실마다 다니면서 작은 설명회를 수십 차례 가지면서 학생들과 좀 더 긴밀한 상담을 할 수 있었다고 한다. 이진호 대입지원관은 대기업 출신으로 논술학원, 재수학원 운영 등 다양한 직업 경험이 학생들 진로상담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궁금한 점에 대해 아주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해 주었다.
자기소개서 첨삭지도, 모의 면접, 지원전략 짜기 등 지금은 입시철이라 고3 학생들만 컨설팅해 주기에도 바쁘지만 평소에는 자기주도적 학습전략이나 진로탐색과 같이 중학생을 위한 다양한 컨설팅을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컨설팅을 받고 싶다면 사전예약은 필수이고 지역별 상담가능요일과 장소가 다르니 예약 후 방문하도록 하자.
서순옥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