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20 양성평등 문화확산 콘텐츠 공모전
  • 푸른신문
  • 등록 2020-08-06 12:36:53
기사수정

양성평등 메시지 동영상, 웹툰, 카드뉴스, 사진, 포스터 등
시민심사단 선정·심사, 대상 100만 원 우수 50만 원a

대구시는 (재)여성가족재단과 함께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제5회 대구광역시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여성의 참여 확대, 일·가정 양립문화 조성, 성폭력 및 성희롱 예방 등 양성평등을 위한 다양한 주제로 만들어진 UCC 동영상, 웹툰, 사진, 포스터 등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기간은 8월 1일부터 10월 25일까지이며, 공모가 마감되면 1차 전문가 심사와 2차 20명의 엄정한 시민심사단 심사를 거쳐 11월경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작품 내용의 성인지 감수성 정도, 창의성 및 홍보효과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입상자에게는 대상 100만 원, 우수상 50만 원, 장려상 각 2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으로 선정된 양성평등 콘텐츠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행사 및 사례집 발간 등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성평등과 관련된 주제어로 N행시 짓기 경진대회도 콘텐츠 공모전과 함께 개최한다.
접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받으며 공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대구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우리 사회가 점차 양성평등 사회로 나아가고 있지만 아직도 성에 대한 고정관념이 많이 남아있다”며 “앞으로도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시민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시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