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배초, 여름방학 두드림학교 운영, 개념튼튼 교실 열기 후끈
월배초등학교(교장 김지숙)는 여름방학을 맞이해 8월 12일까지 1학기 동안 부족했던 공부와 체력 증진을 위한 개념튼튼 교실을 운영한다.
방학 중 실시하는 개념튼튼 교실은 두드림학교사업의 일환으로 학력 뿐만 아니라 정서적 심리적 지원을 통한 학생들의 개별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 1학기는 온라인 개학과 원격수업 실시로 인해 학생 개인 간 학습 부분에 격차가 생겼으며, 생활 속 거리두기 및 방역 차원에서 실내에서의 생활이 주를 이루게 되어 체력 저하 부분에서도 우려가 많았다. 이에 월배초는 학습에 대한 보충과 체력 증진이 필요한 학생들을 희망을 받아 여름방학 개념 튼튼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개념튼튼 교실은 1~6학년 희망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자기주도학습 캠프와 스포츠 놀이교실 두 가지 내용으로 이루어진다.
학생들은 오전 9시에 등교해 오후 12시 30분까지 자기주도 학습과 놀이 교실을 번갈아 참여하여 학력적인 면에서 기본을 더욱 탄탄하게 함과 동시에 즐거운 놀이와 함께 체력까지 튼튼하게 할 수 있어 일석 이조의 효과를 얻게 된다.
방학 기간 중임에도 불구하고 6명의 선생님이 학생 지도를 자원했으며, 학습적인 부분과 놀이 부분을 상호 협의하여 사전 프로그램을 협의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학습적인 면, 정서적인 면까지 따뜻한 마음으로 지도하며,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연계해 학생들이 좋아하는 간식과 점심까지 제공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다.
김지숙 교장은 “두드림학교 사업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어서 학교의 교육력이 더욱 높아질 것”이며, “학생지도를 위해 열과 성의를 다하는 우리 선생님들이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자료제공:월배초등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