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제985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 푸른신문
  • 등록 2020-08-05 17:36:51
기사수정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323길 13 (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133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8월 18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의사(義士)(1908~1932).1932년 4월 29일 훙커우 공원에서 열린 일본 천황의 생일을 기념하는 천장절 축하식장에 폭탄을 던져 시라카와 요시노리 대장을 죽이고 기타 요인에게 부상을 입힌 뒤 일본 경찰에게 붙잡혀 오사카에서 순국하였다.
3. 쌀ㆍ보리 따위로 질게 지은 밥이나 떡가루 또는 되게 쑨 죽에, 메줏가루ㆍ고춧가루ㆍ소금을 넣어 섞어서 만든 붉은 빛깔의 매운 장.
6. 물건의 모양대로 속이 비어 있어 거기에 쇠붙이를 녹여 붓도록 되어 있는 틀. 끓는 쇳물을 ○○○에 붓다.
7. 거리의 미관과 국민 보건 따위를 위하여 길을 따라 줄지어 심은 나무.
8. 쌀을 이는 데에 쓰는 기구. 가는 대오리나 싸리 따위로 결어서 조그만 삼태기 모양으로 만든다.
9. 도로나 교통망, 통신망 따위가 이리저리 사방으로 통함.
11. 배창호 감독이 1984년에 만든 영화. 최인호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여 만든 영화로, 신군부 정권에 맞서 민주화 운동이 한창이던 1980년대에, 어느 곳으로든 탈출하고 싶은 젊은이들의 심정을 속 시원하게 대변해 준 작품이다.
12. 뚫어지거나 파낸 자리. 쥐가 쌀자루에 ○○을 냈다.
13. 어떤 사실을 알리거나 주장하거나 경고하기 위하여 보내는 전언. 그는 음성 ○○○를 확인했다.
16. 용의 턱 아래에 있는 영묘한 구슬. 이것을 얻으면 무엇이든 뜻하는 대로 만들어 낼 수 있다고 한다.
17. 영국의 화폐 단위. 기호는 £.
18. 겉과 속이 다른 경우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20. 책이나 신문, 잡지 따위에서 글이나 그림 따위를 효과적으로 정리하고 배치하는 일.

<세로열쇠>
1. 햇빛이나 달빛에 비치어 반짝이는 잔물결.
2. 사람이나 차가 많이 다니는 길.
3. 조금도 융통성이 없이 자기주장만 계속 내세우는 일. 또는 그런 사람.
4. 사내가 아내를 맞는 일. 그는 ○○도 안 들고 일에만 매달려 살았다.
5. 지형이나 방위를 인간의 길흉화복과 연결시켜, 죽은 사람을 묻거나 집을 짓는 데 알맞은 장소를 구하는 이론.
8. 자질구레한 물건. 알이 굵은 사과는 다 팔리고 ○○○○들만 남았다.
9. 총이나 활 또는 길들인 매나 올가미 따위로 산이나 들의 짐승을 잡는 일.
10. 소나 말이 끄는 짐수레.
13. 콩을 삶아서 찧은 다음, 덩이를 지어서 띄워 말린 것. 간장, 된장, 고추장 따위를 담그는 원료로 쓴다.
14. 시험 따위에 떨어짐. 그는 ○○○ 소식을 듣고 낙망했다.
15. 뱃사람들의 은어로, ‘남풍’을 이르는 말.
16. 여덟 날.
18. 가까이 사는 집. 또는 그런 사람. ○○끼리 친하게 지내다.
19. 우리나라 중서부, 황해에 접하여 있는 광역시. 서울의 외항으로, 해산물ㆍ흑연ㆍ금속ㆍ기계류 따위를 수출한다. 명승지로 월미도, 작약도, 송도 해수욕장 따위가 유명하다.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