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 (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130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월 21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남이 알아차리지 못하게 슬며시. 그는 식구들이 깰까 봐 ○○○○ 집을 나왔다.
4. 크고 무거운 물건이 잇따라 물에 떨어져 잠기는 소리. 돌고래가 ○○○○ 시원하게 떨어진다.
6. 전기가 통하지 아니하는 물질로 겉을 감싼 전화선이나 전력선.
7. 1999년 6월에 설립된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회사. 인터넷 포털 ‘○○○’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 등을 운영하는 글로벌 기업.
9. 생명 삼투압, 무기 염류 조성, 수소 이온 농도 따위를 혈청과 같은 수준으로 만든 체액의 대용액.
11. 기존의 아이돌과 같은 샤방샤방함에서 벗어나 남성미를 강조하는 아이돌을 이르는 말.
13. 남의 말을 듣고 그대로 받아들이지 아니하고 그 자리에서 제 의사를 나타냄. 또는 그 말. 어른이 말씀하시는데 사사건건 ○○○냐? 15. 장의 한 가지. 삶은 콩을 더운 방에서 띄워 반쯤 찧다가 소금과 고춧가루를 넣어 만드는데, 주로 찌개를 끓여 먹는다.
17. 무엇을 씻거나 빨거나 하여 더러워진 물. ○○○을 하수구에 버리다.
18. 젖먹이를 태우고 흔들어 놀게 하거나 잠재우는 물건. 19. 길의 양쪽 가장자리. ○○에 차를 세워 두다
20. 먹어서 시장기를 면할 만한 음식. 배가 출출하네요. 빵이나 우유 같은 ○○○○가 없을까요?
21. 어린아이가 걸음을 익힐 때 발을 떼어 놓는 걸음걸이.
<세로열쇠>
2. 조금 멀어진 어느 때부터 다른 어느 때까지의 비교적 짧은 동안. ○○○를 못 기다리고 그냥 가 버리다니.
3.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 날개가 있고 종려의 가지와 방패, 월계관을 가졌다. 로마 신화의 빅토리아에 해당한다.
4. 두 손을 땅에 짚고 두 다리를 공중으로 쳐들어서 반대 방향으로 넘는 재주.
5. 조선 시대에, 무관이 쓰던 모자의 하나. 붉은 털로 둘레에 끈을 꼬아 두르고 상모, 옥로 따위를 달아 장식했으며, 안쪽은 남색의 운문대단으로 꾸몄다.
7. 사이버 공간에서 활동하는 사람. 8. 백선균에 의하여 일어나는 피부병. 주로 얼굴에 생긴다.
10. 사실이 아닌 것을 사실인 것처럼 꾸며 대어 말을 함. 또는 그런 말.
12. 싸움에 이긴 형세를 타고 계속 몰아침. ○○○○의 기세.
14. 아랫사람의 잘못을 꾸짖는 말.
15. 조선 영조 45년에 김수장이 77수의 시조를 모아 엮은 가요집. ‘해동가요’의 권말에 수록되어 있다. 16. 사물이나 가업 따위를 후대의 자손에게 남겨 주어 자손이 그것을 이어 나감. 또는 그런 물건.
18. 바로 얼마 전부터 이제까지의 무렵. ○○○은 코로나19를 조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