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발전소 ‘대구 리서치 프로젝트’…29일부터 접수
(재)대구문화재단(대표이사 박영석)이 운영하는 대구예술발전소는 대구의 문화적 자산을 예술적 가치로 재조명하기 위한 ‘대구 리서치 프로젝트’팀을 공개모집 한다.
대구예술발전소는 산업유산의 대표적인 공간으로서 의미를 가지고 있는 연초제초장 별관창고를 리모델링하여 융·복합 예술창작공간과 시민아트플랫폼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공모는 대구의 문화적 자산을 예술적 가치로 재조명하고 예술인들이 새로운 시각으로 대구를 조사, 연구하기 위한 리서치 프로젝트이다.
프로젝트는 대구의 문화적 자산을 주제로 다양한 소재(지역, 인물, 건축, 사건 등)를 이용할 수 있다.
대상은 2개 이상 장르의 대구지역 예술인(단체) 또는 기획자로 구성된 팀이며, 1팀을 선발해 프로젝트의 창작, 연구, 작품 활동을 위한 지원금과 공간을 지원한다.
‘대구 리서치 프로젝트’의 접수는 6월 29일~ 7월 2일 오후 6시까지 4일간이며, 대구문화재단 및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참여 신청서와 계획서를 작성 후 제출서류와 함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이번 공모를 통해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창작활동을 기반으로 지역의 문화적 자산과 프로젝트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예술가 및 기획자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상세한 모집요강은 대구문화재단 홈페이지(www.dgfc.or.kr) 및 대구예술발전소 홈페이지(www.daegufactory.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53-430-1225
<자료제공:대구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