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동호회의 주체적인 문화 활동을 통해 일상 속 문화가 함께하는 생활문화 확장의 기틀을 마련하고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경제, 문화 등이 위축된 요즘 생활문화동호회의 활성화를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자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달성군에 활동공간을 두고 있는 성인(만 19세 이상)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동호회는 모두 신청 가능하며, 음악, 미술, 댄스, 공예, 문학, 연극은 물론, 취미·여가 활동인 요리, 다도, 꽃꽂이, 발명품 개발 등 생활체육을 제외한 모든 분야에서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동호회는 ‘생활문화 프로젝트(지역민을 대상으로 하는 자체 발표회)’를 최소 1회 이상 수행해야 한다.
프로젝트 수행 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이며, 역량 강화를 위한 경비 일부와 대외활동을 위한 생활문화 프로젝트 수행 경비 일부를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7월 중 선정된 동호회를 대상으로 개최하는 생활문화간담회에서는 생활문화동호회 활성화와 운영 방안에 대한 강의와 코로나19로 인한 단체생활 속 지켜야 할 활동 수칙 등을 함께 전달한다.
공모 접수 방법은 직접 방문, 우편, 이메일로 가능하며, 접수 기간은 6월 15일부터 26일까지이다. 자세한 공모 내용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www.dsar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달성문화재단(053-659-4283)으로 하면 된다.
<자료제공:달성문화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