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문고전 독후감상문 공모
  • 푸른신문
  • 등록 2020-06-18 00:00:00
기사수정
대구중앙도서관, 30일까지

대구중앙도서관(관장 정근식)은 인문고전 읽기를 통해 청소년들의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다양한 독서생활화를 위해 지난 3일부터 30일까지 2020년 인문고전 독후감상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인문고전독후감상문 공모전은 대구시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까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대구중앙도서관 공모전 초등부 지정도서는 ▲심청전, ▲양반전 ▲전우치전 ▲유배지에서 보낸 편지 ▲안네의 일기 ▲나의 라임오렌지 나무 ▲어린왕자 ▲꽃들에게 희망을 등 8권이며, 중등부 지정도서는 ▲구운몽 ▲백범일지 ▲열하일기 ▲옹고집전 ▲갈매기의 꿈 ▲80일간의 세계 일주 ▲지킬박사와 하이드 ▲동물농장 등 8권이다.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은 지정도서 중 한 권을 선택해 읽은 후 초등부는 200자 원고지 5매 이상, 중등부는 200자 원고지 7매 이상 작성해 참가신청서와 함께 우편 및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독후감상문은 심사를 거쳐 초등부, 중등부별로 최우수상(교육감상), 우수상(도서관장상), 장려상(도서관장상)등 총 19개 작품을 선정하며 입상작은 ‘글밭의 오솔길’자료집에 수록되어 전국 공공도서관 및 유관기관에 배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중앙도서관 독서문화과(☎231-2041~2045)로 문의하면 된다.
정근식 관장은 “올해로 5년째 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 동서양 시대를 뛰어넘는 인문고전 읽기를 통해 우리 청소년들이 삶의 지혜를 발견하고 어려움을 잘 이겨내며, 나아가 자신을 성찰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대구시교육청>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