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대구과학관 ‘비대면 온라인 과학교육’
  • 푸른신문
  • 등록 2020-06-18 00:00:00
기사수정
택배로 교구 받아 박사급 연구원과 실시간 소통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사태에 대응해 과학교육 활동이 어려운 학교를 대상으로 ‘비대면 온라인 과학교육’ 서비스를 실시한다.
최근 코로나19로 학교에서는 다양한 과학실험 교육과 창의체험교육 진행에 상당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국립대구과학관에서는 이러한 과학교육 실태를 파악해 생활 속 거리두기를 하면서 비대면으로 과학교육을 받을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과학교육’ 서비스를 기획했다.
‘비대면 온라인 과학교육’ 은 온라인 화상수업 솔루션 ‘줌(ZOOM)’을 통해 과학관 소속 박사급 연구원들이 진행하는 과학특강 및 다양한 주제의 맞춤형 과학교육을 학교와 집에서 비대면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과학교육 서비스이다.
‘비대면 온라인 과학교육’을 수강하는 학생들에게는 교육활동에 필요한 교구가 택배로 전달되며 실시간으로 교육 강사와 소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첫 비대면 온라인 과학교육은 지난 5월 29일 대구시 경원고등학교 소속의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1,2학년 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해당 교육 활동은 교육청 창의적 체험활동 동아리 우수 사례로 뽑히기도 했다.
앞으로 국립대구과학관은 과학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다양한 주제의 과학 교육을 체험할 수 있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 서비스를 확대 실시할 예정이며, 개인 및 단체를 대상으로 한 과학교육 정기구독 서비스도 전면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비대면 온라인 과학교육’은 전화(053-670-6220)로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053-670-6243
<자료제공:국립대구과학관>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