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립도서관은 지역명소의 아름다움과 고유한 인문자원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전국 규모의 대표 축제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지금은 달성 여행 중입니다(부제: 달성에 오면 꿈을 갖게 된다)’라는 주제로 전국 기행문 공모전을 실시한다.
지난해에는 삼국유사의 기틀을 마련한 일연선사의 뜻을 기리기 위해 ‘일연’을 주제로 제1회 전국 글쓰기대회 ‘일연을 읽다’를 개최했다.
전국 초·중·고·일반을 대상으로 진행한 행사에 총 163건의 작품이 접수되어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 노력상 9명 등 19명에게 시상했다.
올해는 기행문 공모전으로 비슬산, 도동서원, 송해공원, 마비정 벽화마을, 사문진주막촌 등 달성군의 명소를 여행하거나 달성 100대 피아노, 달성 대구현대미술제 등 달성군의 축제에 참여한 뒤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참여방법은 최근 1년 이내 달성군을 여행하거나 달성군의 축제에 참여했던 후기를 생활문이나 보고서, 일기 등 자유 형식으로, 작성한 후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 (lhb@dalseonglib.kr)로 제출하면 된다. (본인이 나온 사진 함께 제출)
접수기간은 9월 1~30일까지이며,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우수상 6명, 장려 15명 등 총 25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문의)053-584-0284
<자료제공:달성군립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