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교생 대상 수상자 제주도 자연 탐사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주한)은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제4회 휴먼라이프 탐구 포스터 발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포스터 발표대회는 최대 3명이 팀을 이뤄 일상생활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포스터 형식으로 제작해 발표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코로나19로 인해 인류의 생명 분야에 대한 관심과 미래의 건강한 삶에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2020년 과학탐구 포스터 발표대회는 생명과학을 주제로 생체 인식 기술을 활용한 생활용품 발명, 환경보전 분야, 생체 모방 기술을 활용한 의료용품 발명 등 미래 생명과학 분야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로 참여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중·고등학생들이 탐구할 수 있는 생명과학분야와 관련된 주제는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6월 13일(토)까지이며 1차 예선심사를 통해 10팀을 선발하고 6월 27일(토) 발표대회를 통해 최종 수상자가 결정된다.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장상, 대구광역시교육감상, 경상북도교육감상, 국립대구과학관장상이 수여되며 수상작들은 국립대구과학관 과학갤러리에 전시된다. 특히 대상 수상자(팀)에게는 9월 초 제주도 자연 탐사 캠프의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접수는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포스터와 함께 E-mail로 발송하면 된다.
국립대구과학관은 2020년 12월 18일부터 2021년 3월 1일까지 타 국립과학관법인(광주, 부산)과 공동으로 2020 공동 특별전 ‘Human Life’ 를 개최해 인간의 탄생과 성장, 그리고 노화와 관련된 다양한 과학 체험 전시를 관람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자료제공:국립대구과학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