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강화 교육! 행복한 강아지세상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바른댕댕애견유치원


‘생각하는 강아지가 행복한 강아지다!’
긍정강화 교육과 강아지가 직접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하는 클리커 트레이닝을 진행하는 ‘바른댕댕유치원’ 원장님의 신조 중 하나입니다.
‘바른댕댕유치원’은 KKC반려견 지도사, KPA-DTP 등 전문적 자격 취득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반려견들의 무릎 건강을 위한 미끄럼방지 바닥이 시공되어 있으며, 1층과 2층 옥상에 잔디밭까지 오로지 강아지들의 건강과 행복을 위하는 유치원 ‘바른댕댕유치원’입니다.
‘바른댕댕유치원’의 시작은 유기견이었던 율무를 반려견으로 맞게 된 덕분이라고 합니다.
“어떻게 하면 율무가 더 좋은 경험을 하고 즐거울까?”라는 생각 끝에 원장님은 반려견 공부를 시작해 훈육과 반복되는 교육이 아닌 긍정강화 교육에 대해 알게 됐고, 호기심이 많은 강아지에게 직접 생각하고 행동하게 할 수 있는 클리커 트레이닝에 대해서도 알게 됐다고 합니다.
율무를 위해 시작된 공부는 “내가 직접 긍정강화 교육하는 애견유치원을 만들자”라는 원장님의 꿈이 됐고, 놀이방이나 시간제로 그저 강아지를 잠시 맡아두는 곳이 아닌 강아지들을 위한 교육을 하는 유치원을 목표로 ‘바른댕댕유치원’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율무 말고도 다른 반려견들이 다양한 긍정적인 경험(비강압식 교육, 풍부화 활동, 예절교육, 사회화 교육, 맞춤 1:1 교육)을 통해 반려견의 신체적 건강뿐만 아니라 정서적 건강에 도움을 주고 싶었고,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잘 어울려 살아갈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애견유치원을 만들고 싶어 ‘바른댕댕유치원’을 창업하게 됐다고 합니다.
‘바른댕댕유치원’에서 배우는 긍정강화 교육이란?
트레이너가 원하는 행동을 하였을 때 간식 보상, 원하지 않는 행동을 하였을 땐 간식 보상이 없는 것으로 비강압식 교육을 말합니다.
스스로 생각하며 트레이닝 받은 개는 다양한 인지적 욕구 문제해결 방법 등 자기 결정권도 생기게 되며 삶의 질, 사회성, 인내력이 향상됩니다.
사람과, 사회와 더불어 사는 방법, 강아지들 사이의 사회성, 강아지가 혼자만의 시간을 즐길 수 있는 교육을 1:1 트레이닝 룸에서 원장님이 강아지별 맞춤 교육을 진행합니다.
강압적인 훈련이 아닌 스스로 생각하는 훈련에 당황하다가도 점점 흥미를 찾고 잘 따라와 주는 강아지들을 보며 원장님은 반려견들이 올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에 보람을 느낀다고 합니다.
현재도 반려견 공부와 유치원을 병행한다는 원장님!
행복한 강아지를 위한 교육을 원하는 분들은 ‘바른댕댕유치원’으로 연락해 주세요~

☞달서구 조암로14길 15, 2층(월성동 1437-3) / 문의 ☎0507-1481-1395
※SNS : https://www.instagram.com/bareun___offcial

최나리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