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달성도서관, 가족공동체를 위한 독서활동 꾸러미 ‘북스쿨링 2학기’

대구광역시립달성도서관(관장 정현호)은 9~12월까지 통합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과 놀이 중심의 독후활동키트를 제공해 가정에서의 독서활동을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둔 ‘북스쿨링 2학기’를 운영한다.
북스쿨링의 프로그램은 ▲7세 및 초1~3학년 학생과 가족 총 80팀을 사전 모집해 참여자를 구성하며, ▲교과연계도서와 독후활동키트를 제공해 다양한 독서 활동을 지원한다.
또한, ▲꾸러미 연계형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독서와 관련된 놀이와 체험을 중심으로 한 강의를 제공하고, ▲북큐레이션을 통해 교과연계도서 추천 및 독후 활동물을 공유하여 독서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러한 일련의 프로젝트는 독서와 독후활동이 체계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운영 일정은 다음과 같다. 신청자는 어린이자료실에서 직접 꾸러미를 수령할 수 있다. 꾸러미는 9~12월까지 한 달 단위로 총 4번 대출되며, 대출 기간은 꾸러미당 15일이다.
후속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교과연계형 체험프로그램과 북큐레이션은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며, 가족 단위의 참여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달성도서관 어린이자료실(☎231-2175)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대구달성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