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12회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감삼동) 3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060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월 26일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1. 사람의 용모·용태를 그리는 회화, 인물화의 일부분이라고 볼 수 있다.
3. 사회나 문화에 속박되지 않는 그대로의 사람을 말하나, 법률적인 의미로서의 ○○○은 법이 권리의 주체가 될 수 있는 자격을 인정하는 자연적 생활체로서의 인간을 말한다. ‘나는 ○○○이다’는 MBN에서 방영하는 교양 프로그램이다.
6. 성장하는 동안의 기간을 뜻하며 ○○○아이들은 식습관을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
7. 보석 따위에 대하여 진위나 가치를 감별하고 평가하는 사람.
8. 아픈 증세. ○○이 심하다. 
9. 학교 내에서의 생활 및 동아리 참여 등을 일컬어 부르는 말.
12. 백제 시대 사용한 갑옷. 황칠을 하여 그 광채가 상대방의 눈을 부시게 하였다고 함.
14. 조사한 사실을 적은 문서로 법률적으로는 소송 절차의 경과 및 내용을 공증하기 위하여 법원 또는 그 밖의 기관이 작성하는 문서.
16. 어떤 유닛 전체 또는 어떤 장치의 부품을 말한다.
18. 전력을 이용하여 열, 빛, 동력 따위가 얻어짐을 뜻하는 단어.
19. 사람들이 일정한 직업을 가지고 일하는 곳.
21. 화재예방과 진압, 인명 구조와 구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행정기관.
23. 해상교통의 안전과 선박 운항의 능률 증진을 위하여 해안이나 섬에 설치된 구조물.
25. 임차인이 일정기간동안 부동산 소유권을 얻기 위해 소유주에게 지급하는 금전을 뜻한다.

<세로열쇠>

1. 국민생활에 필요한 기초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교육기관.
2. 영화와 소설의 소재로도 많이 사용되는, 태양계 행성 중 우리의 관심을 가장 많이 끈 행성이다. 지구에 가까이 있고, 제 2의 지구라 일컫는다.
3. 그 사람 자신. 앞에서 이미 말하였거나 나온 바 있는 사람을 도로 가리키는 삼인칭 대명사. ○○ 방치. 철수는 ○○가 가겠다고 했다.
4. 신고된 인감을 증명받고자 작성하는 문서.
5. 넓게 직업으로서 일정한 지식ㆍ기능을 교수, 매개하는 자를 말하며 법률적용어는 교원이라 일컫는다.
10. 물질이 원래의 상태에서 변질되거나 변형됨이 없이 오래 견디는 성질.
11. 남의 주장에 자기의 의견을 일치시키거나 보조를 맞춘다는 뜻으로 ‘나는 네 의견에 ○○한다’라고 쓰인다.
13. 금하거나 경계하던 것을 풀고 자유롭게 드나들거나 교류하게 됨을 의미하며 ‘○○○ 속의 동아시아’라고 부른다.
15. 일반해고가 불가능한 전일제(Full-time) 근로직을 의미한다.
16. 형사소송절차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구속영장의 집행을 받은 형사피고인 및 피의자를 수용, 관리하는 법무부장관 소속하의 일선교정기구를 뜻한다.
17. 어떠한 일의 집행을 시행하기에 앞서 결재권자에게 특정한 사안을 승인해 줄 것을 요청하는 문서를 뜻한다.
18. 자동차나 오토바이 등의 앞에 부착되어, 밤에 주행할 때 앞을 환하게 비추기 위해 설치된 전등.
20.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산업의 조성이나 사회공공사업의 조성 등 행정상의 목적을 위하여 공공단체나 개인에게 교부하는 현금을 말하는 것.
22. 모아서 가두어 둔 물을 흘려 보냄. 목재 회사들은 한강으로 수 톤의 독성이 있는 화학물질을 ○○했다.
24. 주위보다 고도가 높고 넓은 면적의 평탄한 표면을 가지고 있는 지형. 형태적으로 순상지와 탁상지로 구분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