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자녀 소통 확대를 위한 부모교육

달성Wee센터, 학부모 심리 갈증 해소 기대

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조성철) Wee센터는 16일과 23일 이틀 동안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 10명을 대상으로‘코로나19로 지친 부모-자녀 간 마음을 이어주는 의사소통 기술: 비폭력대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가정 내 자녀 양육과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부모의 요구에 맞춰 부모-자녀 간 의사소통 방식을 돌아보고 학생 및 학부모가 건강하게 대화하는 방법을 연습하는 형태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 강사로 나선 비폭력대화 전문가 권란희(심리상담센터 ‘와락&피스’)센터장은 관계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대화’라고 말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우울하거나 무기력해진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비폭력 대화 실습을 통해 자신의 마음을 분명히 알고 서로에게 상처주지 않고 말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달성교육지원청 Wee센터는 지속적인 부모교육 및 자문을 통해 가정 내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녀양육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교육의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2회에 걸친 연속 부모교육을 통해서 학부모의 자녀 양육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조성철 교육장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학부모님의 마음을 치유 받고 부모·자녀 간 긍정적인 관계 형성을 위한 알찬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달성교육지원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