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접하 수 있는, 하지만 ‘특별한 맛’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때? 미담 김치찌개


어느 음식점이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메뉴 중 하나가 ‘김치찌개’다. 하지만 맛은 천차만별이다. 이곳의 김치찌개는 뭔가 특별해서 나름 검증(?)됐다고 할 수 있는 그런 곳 중 한 곳인 다사에 있는 ‘미담 김치찌개’를 소개한다.
세찬 공장 단지 쪽 조용한 곳 HD현대오일뱅크 세명공단주유소 대각선 맞은편으로 다사파출소에서 북다사IC 방향 450m 사거리(첫 사거리)에서 우회전하면 건너편에 바로 보인다. 가게 앞에 몇 대를 주차할 수 있고 공단 지역이다 보니 주변에 주차할 곳은 충분히 많이 있다.
이미 공단지역 쪽에서는 맛집으로 소문이 나 점심시간은 이미 만석이고 테이블 손님마다 유니폼이 비슷비슷한 것으로 봐서는 주변 직장인들이 많이 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메뉴는 역시 김치찌개 종류가 많이 있다. 생돼지김치찌개, 순부두김치찌개, 부대김치찌개, 참치김치찌개가 있고, 기타 메뉴로는 계란말이, 치즈계란말이, 라면 사리, 스팸 추가, 모듬햄 추가 등이 있다. 또 하나의 시그니쳐 메뉴인 ‘돌판 두루치기’도 있다.
인원수별로 주문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3명 방문에 메인요리인 생돼지김치찌개 2인분과 추가 시그니처 메뉴인 돌판 두루치기 1인분을 함께 주문했다.
기본 반찬(콩나물무침, 무채, 구운 김 등)은 셀프바를 이용해서 얼마든지 추가로 사용 가능하고, 밥도 얼마든지 리필 가능하니 충분히 이용해도 된다. 또한 국물을 많이 드시는 분들을 위해 찌개 육수는 셀프바에 따로 준비해 필요하면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다.
주문한 음식(생돼지김치찌개, 돌판 두루치기)이 나왔다. 김치찌개에는 예상했던 대로 두툼하고 커다란 돼지고기 한 덩이가 딱~~ 들어 있었으며, 김치찌개 국물과 돼지고기 궁합은 김치찌개 육수가 궁금할 만큼 감칠맛 나고 좋았다. 게다가 김치찌개에 밥을 비벼 먹을 수 있게 넓은 그릇과 김 가루까지 셀프바에 준비되어 있어 콩나물, 무채, 김치찌개, 김 가루를 넣어 비벼 먹으니, 이거는 뭐 따로 설명할 필요도 없다.
추가로 돌판 두루치기는 양념이 살짝 매운 편에 돼지고기와 양배추로 요리해 쌈으로 밥과 함께하면 더할 나위 없는 맛을 선사한다.
짧은 기간에는 안 되겠지만 맛있는 것을 아껴 먹는 것처럼 내 입맛에 맞는 맛집은 천천히….
원하는 각종 김치찌개의 맛을 다 볼 수 있고 역시 김치찌개 전문점답게 여러 종류의 김치찌개를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까지 적혀있다.
‘고기의 겉면이 익으면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10~15분 정도 푹 끓여 드시면 더욱 맛나게 먹을 수 있다, 추가로 얼큰한 맛을 원하시는 주문 시에 직원에게 요청하면 더욱 얼큰한 김치찌개를 맛볼 수 있다’
오늘 점심은 또 다른 김치찌개 콜??

☞달성군 다사읍 세천북로 90(세천리 1667-2) / 예약전화 ☎053-585-1108

정일남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