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의 서비스와 편안한 분위기에서 ‘특별한 식사’

우리 동네 핫플_이 가게 어떄? 남도횟집


개인적으로 약속의 장소! 힘들거나 복잡한 일이 있을 때 지인들과 함께 한 잔씩 하면서 어렵고 복잡한 일들을 상의하면 왠지 모르게 조금은 편안하게 해결되던 그곳 감삼동 ‘남도횟집’을 방문했다.
위치는 와룡로 내에 감삼동 새마을금고와 이금산 정육식당 사이 길에서 주택가 안쪽으로 450m 정도 가면 오른쪽에 있다. 감삼동 주택단지 내에 있어서 방문 전에 먼저 지도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지정주차장이 있는 것인 아니지만 주택가 인근이다 보니 가게 주변으로 주차할 곳은 군데군데 확인되니 주차 걱정은 할 필요가 없을듯하다.
내부는 룸 형식이 두 군데 있으며, 테이블 5~6개 정도가 있어 크게 웨이팅 걱정은 할 필요가 없다.
회 종류를 잘 모를 때는 항상 모듬회를 주문하는 것이 좋다. 조금씩이나마 입맛에 맞는 회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횟집답게 메인메뉴는 모듬회, 밀치, 광어, 우럭, 연어, 세꼬시, 참돔, 농어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계절 메뉴에는 전어, 방어, 대방어 등이 있으며, 해산물류는 멍게, 해삼, 개불 등이 있다.
식사류에는 물회(광어물회, 우럭물회, 세꼬시물회), 회덮밥(광어회덮밥, 우럭회덮밥, 세꼬시덮밥, 연어회덮밥) 등이 있고, 사이드메뉴에는 전어구이, 대게 다리 튀김, 꽁치구이, 매운탕, 다코야키, 치즈볼 등 회를 잘 못 드시는 분들을 위한 여러 메뉴가 함께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서 좋았다.
횟집에서는 회를 먹어봐야 하니 모듬회를 주문하고 가게 내부를 한 번 더 살펴보니 각 음식에 대한 설명을 정리해 두셨다.
남도횟집 시그니처 메뉴 광어회, 살얼음 가득 시원한 물회, 싱싱 하고 쫄깃한 산낙지, 푸짐한 회덮밥 등이 식욕을 자극했다.
주문한 음식이 나오기 전에 밑반찬으로 계란찜, 오뎅탕, 알밥, 샐러드, 옥수수 콘, 몇 가지 생선구이, 각종 튀김류 등이 제공되어 메인 음식이 나오기 전에 지인들과 사담을 나누며 한잔하기 딱 좋았다.
메인인 모듬회는 전문 셰프의 손길에서 숙련된 손질된 각종 어종의 회가 두툼하게 나왔고 와사비 간장에 살짝 찍어 먹는 맛이 너무 좋았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서인지 회 하나하나가 보들보들하게 씹히는 촉감이 너무 좋았다.
추가로 주문한 매운탕은 칼칼함, 푸짐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고 생선 머리 있는 살코기를 골라 먹는 재미도 쏠쏠했다.
물회는 각종 해산물과 함께 더운 날에 더할 나위 없이 시원함을 제공해 주었고 회덮밥 등도 하나하나의 본연의 재료 맛을 살려 인공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의 맛을 그대로 느끼게 해주는 것 같다.
‘최상의 서비스와 편안한 분위기에서 특별한 식사를 즐겨보세요. ‘남도횟집’은 남도횟집만의 방식으로 고기를 작업하고 있습니다. 활어회와 숙성 회 사이 남도횟집만의 맛을 느껴보세요. 수산물 특성상 입고 시세가 자주 달라져 양 차이가 발생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항상 노력하고 발전하는 ‘남도횟집’이 되겠습니다.’
위의 안내 문구를 보면서 이곳이 오랫동안 있으면서, 지인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더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달서구 감삼남길94(감삼동 189-34) / 예약전화 ☎053-201-2750

정말봉 객원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