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요리 전문점 ‘라요다’

라면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열정으로 만든 브랜드!

분식점 대표 메뉴는 누가 뭐래도 라면~
그리고 한국사람이 가장 사랑하는 식사 대용 메뉴이다. 이런 라면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 열정으로 만든 라면 전문점이 있다. 프리미엄 라면요리 전문점 라요다!
대로변에 있어 찾기도 쉽다. 죽전역에서 본리네거리 방면 400m 좌측! 건물 뒤에는 전용주차장이 있어 차량 이용객도 편리하다. 
이제부터 열정의 라요다를 경험하러 가자!
실내에 들어서면 밝은 분위기에 깔끔하고 심플한 인테리어가 예쁘다. 마치 환한 카페를 연상하게끔 한다. 먼저 소개하자면 프리미엄 라면요리점의 이유는 물맛부터 틀리다는 사실!
헛개나무와 각종 야채를 정성껏 우려낸 비법 육수는 누구나 경험하는 순간 확연히 예사롭지 않은 깊은 맛에 매료된다. 그래서 인가! 전날 술한잔 하고 먹는 라면이 해장까지 된다.^^ (예전엔 오뎅 국물이 좋았는데, 이젠 라요다의 라면 국물이 해장엔 최고!! ㅋ) 그리고 양념으로는 특제소스가 첨가된다. 우리나라만의 라면 특유의 맛은 더욱 살리고, 감칠맛과 깊은 맛을 함께 느낄수 있다. 생각만 해도 벌써부터 입안에 침이 꼴~깍~ ㅎㅎ
요리를 하는 공간, 주방은 오픈되어 있다. 물론 그만큼 청결과 요리과정에 자신이 있다는 표현이겠지! 라면을 주문 후 주방장이 면을 끓이는 모습에 장인의 품격(?)이 보인다^^ 어느 정도 면이 익을 때 즈음 집게로 면을 올렸다 내리는 모습이 의미심장하기까지 하다!
자 이제부터 본격적인 메뉴 소개를 한다. 워낙 라면을 좋아해서 이곳 메뉴는 전부 섭렵한 나로서는 자신있게 전 메뉴에 대해 소개해 한다. 먼저 라요다면! 라요다의 육수와 특제소스를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시그니쳐 메뉴다. 처음 라요다에 입성하시는 분이라면 가장 먼저 먹어봐야 할 메뉴! 그리고 차돌라면, 매우 넉넉한 차돌박이에 깻잎이 어우러진다. 차돌박이랑 면을 함께 곁들이면 또다른 라면의 세계가 펼쳐진다. 진한 국물도 일품으로 구수한 맛이 더해져 숟가락보다는 그릇에 입을 대고 먹어야 제맛^^
비슷하지만 또 다른 꽃돼지라면! 삽겹살을 살짝 구워 라면과 함께 끓인 이 메뉴는 손님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다. 매우 넉넉한 삼겹살의 고소한 맛과 풍미 가득한 라면을 함께 먹는다면 상상만으로도 입이 즐거워하는 듯하다.
내가 가장 선호하는 매운 수제비라면! 요리가 나오고 토핑된 조개와 조갯살의 분리작업을 하는 동안, 참을 수 없는 식욕을 위해 수제비를 건져 먹는 것이 나의 방식. 그리고 매운맛 삼매경에 빠진다. 1/3 정도 먹다보면 코 끝에 땀이 맺히고, 어느덧 이마에도 송글송글. 중독성 강한 매운맛이 나를 울린다~ 힝~~
이 외에도 바다향 가득한 해물라면과 매운맛 매니아를 위한 진짜불닭볶음면도 있다. 마지막으로 점보라면이다! 15분 이내 미션을 완료(국물 포함)하면 공짜다! 20,000원이라 다소 부담스런 가격이지만, 라면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도전해볼만한 미션이다. 차돌, 삼겹, 새우 등 다양한 재료를 품은 초대형 라면으로, 나는 식사양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 편이라 지인 2명과 함께 점보라면을 주문해봤다. 세명이서 알콩달콩 덜어먹으니 더 맛있게 먹었다. 역시 라면은 한 냄비에 나눠 먹는 맛이 일품~
면을 다 먹고 난 후에는 셀프 무한 공기밥이 기다린다. 라면요리전문점이지만 밥 메뉴도 당연히 있다. 참치김치볶음밥, 닭가슴살 볶음밥, 그리고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삼겹덮밥!
식사 후에는 오랜시간 직접 내린 고급 더치커피가 입가심으로 제공된다. 사장님이 커피전문점을 함께 운영하다보니 커피맛도 상당히 좋다. 흔히 식사 후 커피를 많이 마시는데, 이곳에선 고급 더치커피까지 함께 취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다.
프리미엄 라면요리점이라 해서 부담가질 필요는 없다. 대부분의 메뉴가 짬뽕 가격 보다 저렴!
그리고 중고등학생은 사장님 마음 바뀔 때까지 전메뉴 1,000원 할인~!!
맛도 챙기고, 건강도 챙기는 라요다!                   

 <취재:김준영>

☞ 대구 달서구 와룡로 164 (죽전역에서 본리네거리 방면 400m 좌측) / ☎ 053. 521. 82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