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분양 전문점 ‘강아지대통령’

20년 한결같은 강아지 사랑!

20년간 한결같은 마음으로 애완 사업을 하는 곳이 있다. 바로 반월당 인근 강아지대통령! 한번 분양한 강아지는 건강부터 미용까지 꾸준한 관리를 견주와 함께 하다 보니 고객들의 꾸준한 발길이 이어질 수밖에~ 그러다 보니 지인의 소개도 엄청 많은 곳이다.
강아지대통령 사장님에게 반려견의 관리에 대해 이것저것 궁금한 게 많아 물어봤다.
처음 애완견 분양받을 때는 털 색깔과 길이가 중요하다고 한다. 그리고 사이즈도 중요. 강아지를 키우고 싶은 마음에 무작정 선택했다가는 추후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어 신중해야 한다. 무엇보다 강아지를 새로 키운다는 것은 한 집안의 새로운 식구를 맞이하는 거나 마찬가지! 애교스럽고 활발한 강아지들도 있고, 듬직하니 카리스마 넘치는 명품견들도 있다.
애견은 무엇보다 견주의 집안 환경이 가장 중요! 애완견들의 대부분은 지능이 높으며, 특히 푸들, 콜리, 진도견 등은 더 높아, 견주와 함께 집안 식구들이 얼마나 관심과 사랑을 쏟아주느냐에 따라 애완견도 건강하고 활발한 성격으로 자랄 수 있다. 애완견은 사람들을 잘 따르기 마련인데, 너무 많이 짖는 경우도 가끔씩 있다. 견주와 가족들은 괜찮다고 하지만 다른 사람들은 애완견에게 손길을 쉽게 건네기 어렵다. 어릴 때부터 사람들의 과민반응에 의해서가 대부분이라고 하는데, 어린 애완견이 짖을 때 사람들이 하는 일련의 행동 반응들이 강아지들에겐 자기의 행동이 잘하는 것인 줄 알고 더욱 증세가 짙어질 수도 있다고 한다. 강아지 때 무작정 짖어대는 경우 거실에 버려두고 애써 무관심한 척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또 사회화 훈련도 함께 하면 좋다. 어릴 때부터 외부인을 자주 만나야 타인에 대한 경계심이 적어지고 누구를 만나든 반갑게 맞이한다. 그리고, 강아지들의 배변 습관은 굳이 노력하지 않아도 유도 성분제가 함유된 배변 패드 등이 많아 쉽게 이루어지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고~
강아지를 우리 식구처럼 소중히 여긴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산책!! 가끔씩 오래보다는 단 5분이라도 자주 하는 것이 애완견의 건강관리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한다. 신선하고 색다른 냄새로 인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때문! 그래서 야외 산책 시 애완견이 냄새를 맡을 때는 가만히 두는 것이 좋다. 대신 주의할 점은 어린 강아지의 경우 가급적 5차 접종 후 산책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의치 않다면 품에 꼭 안고 산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또 하나 걱정은 냄새! 사람도 오래 씻지 않으면 냄새가 나듯이 애완견도 마찬가지! 애완견 대부분은 피부가 약해 너무 자주 씻어주는 것은 피해야 하지만, 일주일에 한 번씩 정도만 씻어줘도 냄새 걱정은 없다. 또 하나 주의할 점은 염분기가 많은 음식은 피해야 한다. 요즘은 인터넷과 소셜 네트워크의 발달로 애완에 궁금한 점이나 어려움이 있을 때는 언제든지 쉽고 빠르게 대응할 수 있으니 견주나 애완견을 위해서 적극 활용하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된다.
이러한 정보들은 견주의 식구들도 함께 공유해 가족과 같은 마음으로 배려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간혹 아이들이 원해 강아지 분양을 받는 경우도 있은데, 이런 경우일수록 아이들에게만 맡기지 말고 엄마, 아빠가 함께 새 식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행복한 애완 문화를 이루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그리고 반려견을 사랑하는 사장님의 입장에서 꼭 부탁하고 싶은 것은 도심에서는 워낙 많은 냄새들이 산재해 애완견들이 한번 나가면 집을 찾기 어려우니 반드시 강아지에게 인식 칩 부착을 권한다. 식구들도 마음의 상처가 크기 때문에 사전에 예방하자는 취지이다.
강아지대통령에서 분양을 받고 나면 이곳 사장님과 친해질 수밖에 없다. 함께 관리한다는 마음으로 늘 신경을 써주시기 때문! 애완견은 사람과 같이 말은 못 하지만 아플 때는 빠른 조치가 필요하기 때문에 이곳 사장님께 문의하면 된다. 대구시에만 5곳의 제휴 동물병원이 있어, 과도한 진료비 걱정도 NO!
강아지를 키우면 가족 간 대화와 웃음이 많아져 화목한 분위기도 좋다고 한다.
오랜 기간 동안 같은 자리를 지켜 믿을 수 있고, 한번 오신 손님의 지인 소개가 많은 곳!
강아지대통령!              

<취재:김준영>

☞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 2125-3 / ☎ 053-426-9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