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 동정]

달성군청 정구부, 대한정구협회 최우수 단체상·국제경기 공로상 수상

달성군청 정구부가 지난 12일 서울에서 열린 ‘2018년 대한정구협회 시상식’에서 대한정구협회가 수여하는 ‘최우수 단체상’과 ‘국제경기 공로상’을 수상했다. 달성군청 정구부는 지난해 국내뿐만 아니라 각종 국제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대한민국 정구의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 단체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구지면 새마을남녀협의회 폐비닐수거작업

구지면 새마을남녀협의회(회장 송상만, 박회순) 20여 명이 지난 12일, 고봉리, 평촌리, 예현리 등 구지면 일대에서 10톤의 폐비닐을 수거했다고 밝혔다. 송상만·박회순 회장은 “마을의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깨끗한 구지를 만들기 위해 항상 앞장서겠다”라고 전하며, 아직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수거작업에 임했다.

달서구의회, 정월대보름맞이 떡국 나눔

달서구의회는 지난 18일 우리 민족 고유 명절인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과 성서노인종합복지관에 지역 노인들을 위한 떡국을 기부했다. 이날 나눔식은 달서구의회 의장단, 달서구노인종합복지관 직원 등 15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떡국 220kg을 전달하며 진행됐다. 전달된 떡국은 각 복지관 급식에 사용될 예정이다. 최상극 의장은 “우리 사회에서 노인인구가 차지하는 비중이 갈수록 커지고 있으며 그에 따른 정책수요가 다양해지고 있다. 달서구의회는 그러한 수요에 맞춰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사축구연합회 제8회 자선축구대회 사랑의 성금기탁

다사축구연합회(회장 한원락)가 지난 17일 다사체육공원에서 ‘제8회 다사축구연합회 자선축구대회’를 개최하고, 참가비 및 회원들의 개인성금으로 마련한 이웃돕기성금 100만 원을 다사읍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한원락 회장은 “회원들이 한마음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고자 성금을 마련했고,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이 희망을 되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다사축구연합회는 다사읍 관내 8개 조기회가 모여 결성한 단체다. 2012년부터 매년 자선축구대회를 개최해 회원 상호간의 건강과 친목을 도모하고,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훈훈한 정을 나누고 있다.

유가읍새마을협의회·부녀회 국토대청소 실시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11일, 회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토대청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회원들은 유가읍 달창저수지 및 한정천 주변과 폐비닐집하장, 도로변 일대에서 겨우내 묵은 쓰레기와 설 명절 연휴 기간 동안 쌓인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호성, 안근수 회장은 “설 명절을 끝내고 환경정화에 함께해주셔서 감사하다. 회원들의 노력으로 주변 환경이 깨끗해진 모습을 보니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