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살고 싶은 거주희망 1번지 행복성주 조성을 통한 지역 활력 증진을 위해 군민 맞춤형 인구증가시책을 2020년 중점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군이 지역 인구감소 및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해 중점 추진하는 시책사업 중 타 지자체와 차별되는 주요 시책사업으로는 전입세대 정착지원금, 결혼장려금, 출산·양육지원금 지원사업이 있으며, 지원 결과 2019년도에 총 3,668명이 성주군에 전입하였으며 저출생 시대임에도 불구하고 총 220명의 신생아가 태어나 그 효과가 여실히 드러났다. 특히 위 3개 지원금은 일회성이 아닌 다년간 분할 지급되는 방법을 통해 시책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있다.
군은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모든 성주군민이 인구증가 시책 지원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 중이며, 다함께 살고 싶은 희망&행복 성주 건설을 위해 온 행정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지원금 지원사업과 더불어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 및 저출생 인식개선을 위한 옐로파파 아빠 육아 프로그램 사업, 아이사랑 행복성주 가족사진 공모전, 인구의날(7.11) 기념 문화행사, 청춘남녀 만남의장 프로그램, 작은결혼식 지원사업 등 실효성 있는 지역 맞춤형 인구증가시책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문의) 054-930-6032
<자료제공:성주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