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 낱말퍼즐을 만들어 푸른신문으로 보내주세요. 채택된 분께는 작은 선물을 우송해 드립니다.
▶보내실곳:42640 대구광역시 달서구 달구벌대로 1611번지(감삼동 68-4) 4층 푸른신문 편집부 앞
E-mail:pr5726000@naver.com ☞ 응모엽서에 성명과 우편번호를 반드시 적어 주세요.
▶정답자 발표 : 1,391호
♣ ‘가족과 함께 풀어보세요’정답을 아시는 분은 본사 편집부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1월 11일(화)까지 도착된 엽서 중에서 추첨을 통해 상품을 드립니다. 주소를 정확히 기재해 주십시오. 당첨상품을 우송해 드립니다.

<가로열쇠>
2. 옳으니 그르니 하며 서로 다투는 모양을 나타내는 말. 두 사람은 사소한 일로 ○○○○ 말다툼을 자주 한다.
5. 경주 불국사의 대웅전 앞에 있는 두 탑 중 서쪽에 있는 탑.
7. 학생에게 지식과 기술을 가르치고, 삶의 방향을 지도해 주는 사람을 일컫는 말.
8. 1636년 조선과 후금(청) 사이에 일어난 전쟁으로, 인조가 강화도로 피신하게 만든 사건.
10. 조심스럽게 발끝으로 소리를 내지 않고 걷는 모습을 비유한 표현.
12. 1960년대 미국에서 자유로운 삶과 평화를 추구한 청년 문화. ○○족은 1960~70년대 미국에서 자유로운 삶과 평화를 추구하던 사람들을 일컫는 말이다.
14. 경기장에서, 음악에 맞춰 율동을 하며 특정 팀을 응원하고 관중의 응원을 이끄는 사람.
17. 집으로 돌아가거나 돌아옴. 오늘 남편의 ○○가 유난히 늦었다.
19. 아직 따라 죽지 못한 사람이란 뜻으로, 남편이 죽고 홀로된 여자를 이르는 말.
21. 미국 중앙부를 흐르는 강으로 아이태스커호에서 시작해 멕시코만으로 흘러 들어간다. 미국에서 두 번째로 긴 강이다.
25. 심장 동맥 경화증 때문에 혈액 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아 심장 근육에 괴사가 일어나는 병.
27. 스키장이나 관광지에서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또는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사람을 실어 나르는 의자식의 탈것.
28. 기계나 장치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상태. 기계가 오래되어 자주 ○○ 난다.
<세로열쇠>
1. 바다 위에 끼는 안개.
2. 주택이나 빌딩 따위의 건물 맨 꼭대기에 설치된 공간. ○○방은 건물 옥상에 사람이 거주할 수 있도록 만든 방을 말한다.
3. 비타민 비 원(B1)이 부족하여 일어나는 영양실조 증상.
4. 조금도 축나거나 변하지 않고 그대로 온전히. 이 지역에는 2,000여 년 전의 유물들이 ○○○○ 남아 있다.
6. 젖니가 빠진 뒤에 나는 이와 뒤어금니를 통틀어 이르는 말.
9. 일정한 용도로 쓰고 남은 나머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수업을 하고 남은 ○○○ 시간에 영어 회화를 가르친다.
10. 죽음, 불길함, 지혜 등을 상징하기도 하며, 검은색 깃털을 가지고 “까악~” 하고 우는 새.
11. 노래를 부를 때 음을 잘 맞추지 못하는 사람을 가리키는 말.
13. 재판에서 죄를 지었다고 고소나 기소를 당한 사람.
15. 이렇게 하든지 저렇게 하든지. 또는 이렇게 되든지 저렇게 되든지. ○○○ 죽을 바엔 밥이라도 배불리 먹고 싶다.
16. 많은 물건이 한데 모여 쌓인 큰 덩어리. 쓰레기 ○○를 뒤져 잃어 버린 반지를 찾아냈다.
18. 무언가에 다른 요소를 덧붙이거나 섞는 것을 뜻하는 말. 김치에 사과를 조금 ○○하니 맛이 한층 달콤해졌다.
20. 먼 곳의 물체를 확대하여 똑똑하게 보이도록 만든 광학 기계. 밤하늘의 별을 ○○○으로 관찰했다.
22. 토목, 건축 재료로 쓰는 접합제. 진흙이 섞인 석회석에 소량의 석고를 넣어서 가루로 만든 것이다.
23. 겁이 없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두려움 없이 용기 있는 사람을 비유하는 말.
24. 몸의 가장 윗부분으로, 눈·코·입·귀가 달려 있는 곳.
26. 빨강, 파랑, 초록 같은 색을 구별하지 못하는 사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