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에 새로 문 연 가족형 캠프닉 ‘마운틴플레이파크’…여름 명소로 인기몰이
최근 대구·경북 지역 가족들 사이에서 주목받는 새로운 여름 나들이 명소가 등장했다.
지난 8일 성주군 선남면에 문을 연 ‘마운틴플레이파크’가 오픈 직후부터 큰 관심을 끌며, 주말마다 가족 단위 방문객들로 북적이고 있다.
캠핑과 피크닉을 결합한 이색 콘셉트의 ‘캠프닉장’으로 조성된 마운틴플레이파크는 특히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초대형 에어바운스 물놀이터와 안전한 잔디 놀이터, 여유로운 쉼터 역할을 하는 텐트존이 함께 어우러져 있어, 하루 일정으로도 충분한 휴식과 놀이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인기 비결이다.
성주에 새로 문 연 가족형 캠프닉 ‘마운틴플레이파크’…여름 명소로 인기몰이
운영 첫 주 진행된 무료입장 이벤트(8월 8일~12일)를 진행했으며, 이후에도 입소문을 타고 방문객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대구 서부권과 경북 고령, 칠곡, 구미 등 근교 지역 주민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현장을 찾은 한 부모는 “도심에서 멀지 않고, 자연도 가까워 아이들과 하루 나들이 장소로 딱 좋았다”며 “물놀이와 캠프닉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여름철 최고의 가족 놀이터”라고 만족감을 전했다.
마운틴플레이파크는 오는 8월 31일까지 매일 운영되며, 이후 계절에 맞춘 다양한 테마 놀이 프로그램도 계획 중이다.
성주에 새로 문 연 가족형 캠프닉 ‘마운틴플레이파크’…여름 명소로 인기몰이
관계자는 “단기적인 여름 시즌 운영을 넘어, 사계절 가족 휴식 공간으로의 발전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놀이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시설과 콘텐츠를 보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더위를 피해 떠나는 짧은 가족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자연 속에서 즐기는 캠프닉과 시원한 물놀이가 가능한 ‘마운틴플레이파크’가 더할 나위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마운틴플레이파크 이용안내
위치: 경북 성주군 선남면 선원리 636-2
운영기간: ~ 8월 31일(토)까지 매일 운영
운영시간: 오전 10:30 ~ 오후 6:30
이용요금: 대인/소인 각 12,000원 (24개월미만/만70세이상 무료입장)
주요시설: 초대형 에어바운스 물놀이터, 텐트존(유료), 잔디놀이터, 매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