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달성군립도서관, 제1회 전국독서감상문대회 시상식 개최
  • 푸른신문
  • 등록 2019-12-19 00:00:00
기사수정

달성군립도서관은 지난 14일(토) 오전 11시 달성군립도서관에서 제1회 전국독서감상문대회 ‘일연을 읽다’ 시상식을 개최했다.
달성군립도서관은 달성군의 대표 명소인 대견사에서 22년간 주지로, 또한 비슬산 일원에서 반평생 37년간 지내며 ‘삼국유사’의 기틀을 마련한 일연선사의 뜻을 기리기 위해 ‘일연’을 주제로 제1회 전국독서감상문대회 ‘일연을 읽다’를 개최했다.
지난 10월 1일~11월 11일까지 전국 초·중·고·일반을 대상으로 독서감상문 접수를 받았다.
이번 대회는 전국 규모로, 전국 다양한 지역에서 많은 분들의 참여가 이루어져 초등 62건, 중·고등 21건, 일반 80건으로 총 163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접수된 작품들은 작가와 교수 등 전문가로 이루어진 심사위원단이 1차로 사전 개별 심사를 거치고 2차 현장 심사를 통해 신중히 우수작들을 선별했다.
수상자는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6명, 노력상 9명으로 총 19명이다. 달성군립도서관은 시상식 이후에 우수작을 엮어 작품집도 제작할 계획이다.
조병로 달성군립도서관장은 “전국적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로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책을 가까이 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대단히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자료제공:달성군립도서관>

0
푸른방송_사이드배너
영남연합포커스_사이드배너
구병원
W병원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
-
하루 동안 이 창을 다시 열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