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더불어 성장하는 행복한 학교’
  • 푸른신문
  • 등록 2025-04-17 14:36:15
기사수정
  • 성산중학교, 인권·양성평등·환경·관계형성 교육으로 공감·존중·배려심 함양


성산중학교(교장 황인석)는 2025학년도 신학기 학생들이 서로 이해하고 존중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힘을 기르기 위해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인권 교육, ▲양성평등 교육, ▲환경교육, ▲관계형성 교육으로 구성되어 각 주제별 다양한 활동 중심으로 진행된다.


인권 교육은 세계인권선언문을 바탕으로 연극 활동을 하여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자신만의 목소리를 내는 법을 배운다. 양성평등 교육은 학생들이 양성평등 가치 되새기기 활동을 통해 평등의 중요성을 학습하고, 환경 교육은 환경 보호 실천 다짐을 담은 시화 제작 및 전시회를 통해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인식한다. 관계형성 교육은 ‘짝궁 얼굴 그리기’, ‘짝꿍 장점 찾기’, ‘친구 별명 짓기’ 등의 활동을 하고,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교실 문화 조성에 나선다. 


연극 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연극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무심코 지나칠 수 있는 차별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성교육 담당 이혜진 교사는 “학생들이 친구들의 장점을 발견하고 칭찬하는 모습을 보며 교실 분위기가 훨씬 따뜻해졌다.”고 말했다.


황인석 교장은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공동체를 지향하며 끊임없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제공:성산중학교>

TAG
0
푸른방송_241205
계명문화대_241224
대구광역시 달서군 의회
으뜸새마을금고
대구FC_241205
이월드_241205
영남연합포커스_241205
한국인터넷뉴스영남협회
구병원_241205
인기글더보기
최신글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