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김형만 신임 대표이사 [제공=홈초이스]
유료방송 VOD 사업자 홈초이스가 28일 제18기 정기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김형만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형만 대표는 미디어 및 콘텐츠 산업에서 20년 이상의 경력을 자랑하는 전문가로, 향후 홈초이스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 전략적 변화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형만 신임 대표는 KT그룹의 KT알파에서 콘텐츠미디어사업부문장으로 재직하며 국내 미디어 유통 시장에서 큰 변화를 이끌어왔다.
특히, 신규 콘텐츠 사업 개발 및 VOD 플랫폼 운영에 탁월한 역량을 보였고, 다양한 미디어 플랫폼과의 협업을 통해 수익 모델을 확장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또한, 국내외 OTT(Over-the-Top) 및 FAST(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채널 편성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 홈초이스의 디지털 사업 다각화 및 글로벌 진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홈초이스는 기존의 케이블 VOD 서비스 외에도, 케이블 가입자 전용 N스크린 APP인 ‘오초이스’와 지역 콘텐츠 통합 플랫폼인 ‘가지’를 운영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형만 대표는 이를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의 확장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김형만 대표는 취임을 맞아 “홈초이스가 보유한 강력한 플랫폼과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며, “VOD 및 디지털 콘텐츠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홈초이스는 김형만 대표의 리더십 하에, 미디어 콘텐츠의 글로벌 확장을 위한 전략적 협업 및 신규 콘텐츠 제작 및 투자 확대를 목표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