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내 우수 소비재 기업 지원
달성군은 3월 17일(월)까지 지역 중소기업 제품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해 대구상공회의소(회장 박윤경)와 공동으로 ‘달성군 기업 소비재제품 홍보 및 판매 지원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달성군 기업 소비재 제품 홍보 및 판매 지원사업’은 2021년부터 추진된 사업으로, 중소기업의 가장 필요한 부분을 맞춤형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사업 운영을 통해 관내 소비재 기업의 경영활동을 전반적으로 지원해 기업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올해 사업예산으로 2억 원이 투입되며, 기업당 지원 금액 또한 최대 300만 원에서 500만 원으로 상향됐다. 대표적인 지원 항목으로는 온라인 프로모션(배송비, 할인쿠폰), 카달로그 제작, SNS 홍보, 상품 홍보영상 제작, 광고비 지원이 있다.
올해는 지원항목에 박람회 공동관 참가 지원을 신설해 지역 소비재 기업이 함께 홍보하여 시너지 효과를 낼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달성군청 홈페이지(www.dalseong.daegu.kr)와 대구상공회의소 홈페이지(https://www.dcc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전동보장구 운행보험 지원
달성군은 전동휠체어와 전동스쿠터를 이용하는 장애인과 노인을 대상으로 ‘전동보장구 안심 운행보험’을 지원한다.
달성군이 대구시 기초지차체 최초로 ‘전동보장구 안심 운행보험 가입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보험은 별도 절차 없이 자동 가입되며, 지난 1일(토)을 시작으로 1년간 유지된다. 지원 대상은 달성군에 거주하는 전동보장구(전동휠체어, 전동스쿠터) 이용 장애인과 만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전동보장구 이용 중 발생한 제3자에 대한 대인 및 대물 배상 책임에 대해 사고당 최대 3천만 원(자부담 5만 원)까지 지원되며, 피보험자의 신체상해와 전동보장구 손해의 경우 보장에서 제외된다. 보장 기간 중 청구 횟수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사고 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에 보험금을 청구하면 심사를 거쳐 보상 처리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