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달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태헌)은 지난 11일(수) 달성교육지원청 행복관에서 ‘2024. 꿈·사랑·행복 더하기’ 달성 교육기부 유공자 감사패 수여식 및 인성교육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초·중학생들에게 교육기부 활동을 활발하게 펼친 우수 교육기부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교육기부 감사패 수여식과 함께 교육기부 및 지역단위 네트워크를 활용한 인성교육 성과보고회를 열어 학교, 가정,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나눔과 배려의 교육기부 선순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교육기부 유공 감사패 수여자, 인성모델학교 학교장(감) 및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취약계층 가정의 생활 및 상담과 통역 지원, 주차 공간 지원, 교통안전 지원 등으로 달성 관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기부를 한 기관(단체) 3팀, ▲다년간 학교 교육활동에 재능기부, 봉사기부, 교통안전 기부 등을 한 개인 2명에 대해 감사패를 수여했다.
‘꿈·사랑·행복 더하기’ 교육기부 활동 영상 및 달성 지역의 생태와 문화유산을 활용한 실천 중심 인성교육을 주제로 한 인성교육 성과보고를 통해 교육기부 선순환 사례를 공유하며 교육기부 문화 확산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날 행사에 앞서 펼쳐진 축하공연 또한 달성교육지원청 특색사업 중 하나인 달성국악한마당과 연계하여 죽곡하울림 국악오케스트라 학생들의 대금, 향피리 연주 재능기부로 진행되어 함께 한다는 것의 가치를 깨닫게 하고 교육 기부의 의미를 더욱 빛내는 시간이었다.
<자료제공:대구달성교육지원청>